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
KT알파 쇼핑, 이수정 쇼호스트 영입…단독 방송 론칭 2024-04-03 10:13:33
KT알파 쇼핑, 이수정 쇼호스트 영입…단독 방송 론칭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KT알파 쇼핑은 인기 쇼호스트 이수정씨를 영입해 단독 방송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24년 차 쇼호스트인 이씨는 TV홈쇼핑에서 여성 의류 부문 평균 매출 1위를 기록하고 매 방송 '완판' 행진을 이어갈 만큼 인기 있는...
방심위, MBC '바이든, 날리면' 정부 1심 승소에 심의키로 2024-01-22 15:57:03
파이터 2'와, 과거에도 동일한 구성과 가격으로 판매한 적이 있으면서 처음인 것처럼 광고한 KT알파쇼핑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에 대해서도 '주의'를 의결했다. 방심위 결정은 '문제없음', 행정지도 단계인 '의견제시'와 '권고', 법정 제재인 '주의', '경고'...
TV홈쇼핑업계 "데이터홈쇼핑 채널 생방송 허용 반대…과당경쟁" 2023-12-13 14:21:30
홈앤쇼핑, 공영쇼핑 등이다. 데이터홈쇼핑 채널은 SK스토아, KT알파쇼핑, 쇼핑엔티(티알엔), W쇼핑, 신세계쇼핑 등이 있다. 데이터홈쇼핑 업체들은 생방송 송출금지와 화면크기 제한 등의 규제를 풀어달라고 꾸준히 요구해왔다. 이들 업체는 전체 화면의 50% 이상을 영상이 아닌 데이터로 채워야 한다. 과기정통부는 작년...
'업황 악화' TV홈쇼핑…AI가 구원투수 됐다 2023-12-11 17:37:27
쇼핑업체들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인다. 미디어 환경 변화로 TV 시청자가 줄어드는 와중에 송출 수수료 부담이 커져 고정비를 줄여야 하는 절체절명의 숙제를 안고 있어서다. KT알파는 지난 4월부터 AI가 만든 배경음악을 송출하고 있다. ‘밝은’ ‘통통 튀는’ 등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음악을...
"고민할 시간 확 줄었다"…홈쇼핑 업계 '매출 두 배' 뛴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11 14:46:52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 업체가 낸 송출 수수료 규모는 1조906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거래액) 대비 65.7%에 달했다. GS샵 역시 작년 8월부터 방송 스튜디오에 발광다이오드(LED)월을 도입하고 있다. 모든 스튜디오에 LED월이 설치되면 연간 5억5000만원 수준의 제작비를 아낄...
KT알파, '하나페이'에 라이브커머스 탑재…"연내 방송" 2023-07-26 12:01:34
KT알파, '하나페이'에 라이브커머스 탑재…"연내 방송" 오아시스알파·하나카드와 3자 업무제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KT알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플랫폼을 확장하고자 오아시스알파, 하나카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KT알파는 올해 안에 하나금융그룹 페이 플랫폼인...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반기 본격 추진" 2023-07-20 13:40:33
=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의 합작법인인 오아시스알파는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뉴미디어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자 소비시장에서의 파급력이 점증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해 올해 하반기부터 ▲ 플랫폼 확장 ▲...
알뜰폰의 진격…서비스 다양, 가입자 '쑥' 2023-06-25 09:00:10
되돌려준다. ○멤버십 쿠폰·요금제 다양해져 KT엠모바일은 지난 5월부터 매월 제휴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는 ‘M쿠폰’ 서비스도 내놨다. 매월 제휴 쿠폰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그동안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 이용자만 누리던 혜택이다. M쿠폰 서비스는 실적이나 등급에 상관없이 가입자 누구나 이...
오아시스알파-프레시지, 식품 경쟁력 강화 '맞손' 2023-06-20 09:51:28
오아시스알파-프레시지, 식품 경쟁력 강화 '맞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의 합작법인인 오아시스알파는 밀키트 1위 기업인 프레시지와 식품 경쟁력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KT알파 쇼핑 방송 송출·운영,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