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포커스]긴급진단-FOMC 이후, 韓·中증시 영향과 전망 2015-09-18 17:15:23
요우커와 관련된 국내의 K뷰티시장은 약 9,000억 원에 상당하는 규모이기 때문에 백화점 및 소매업 호텔의 매출감소가 예상된다. 중국撥 금융충격 재연 가능성은? 향후 금리인상시 주가하락뿐만 아니라 채권가격 하락 및 위안화 절하, 상품가격 하락으로 중국경제가 경착륙 될 위험성이 높아진다. 중국정부는 이에 대해...
코스맥스 "색조 화장품으로 K뷰티 열풍 잇는다" 2015-09-17 18:33:03
r&i센터 연구원장은 “기초 부문에서 시작된 k뷰티 열풍은 색깔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이는 색조 화장품으로 더욱 확산될 것”이라며 “이에 맞춰 다른 업체들보다 앞서 색조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중국 수요 증가 맞춰 공 ?설립색조 화장품은 국내 화장품업체들의 대표적인 약점으로...
한스킨, 알리바바의 ‘코리안스타일 패션위크’ 참여 2015-09-17 17:05:00
트렌드를 바꾸었던 k뷰티의 원조 브랜드다”며 “중국 전자상거래 최고 기업인 알리바바가 직접 주최하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알리바바 코라인스타일 패션위크’에서는 알리바바그룹의 장젠평 부회장의 전자상거래...
초 단위로 팔리는 화장품 `인기 비결은?` 2015-09-17 09:08:12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메이크업 제품으로 재해석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목표. 바닐라코 김창수 대표는 "`클린 잇 제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클렌징 시장을 재편했다"며 "앞으로도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이 세계적인 아름다움이 되도록 K-뷰티의 중심에서 트렌드를 견인할 것"이라고 포부를...
[동남아 10개 도시에 'K타운'] K팝·푸드·뷰티·쇼핑 한곳에서 즐겨…'한류 비즈니스' 쾌속질주 2015-09-17 08:00:00
및 컨설팅을 비롯해 4층에 꾸미는 k팝 아카데미의 공동운영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1층 일부 매장에선 지분 투자를 통한 직영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드라마 프로듀사 등의 제작사로 잘 알려진 초록뱀은 중국 종합미디어그룹인 dmg와 중국 드라마 유통업체 주나인터내셔널을 1, 2대주주로 유치한 이후 한류 콘텐츠...
가을시즌 대형 뷰티 이벤트 `풍성` 2015-09-15 18:21:04
K-뷰티`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 하지만 정작 국내 소비자들이 이를 체감하긴 어려운 게 사실. 올 가을에는 이를 눈으로, 귀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여럿 있다. 국산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과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달라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대형 이벤트가 이달과 다음달, 연이어 열린다. 매년 이맘 때 열리는...
박은지, SNL서 '19금 연기' 갈고 닦더니 '섹시 허당女' 완벽 변신 2015-09-15 13:29:15
메이크업 팁을 공개해 많은 뷰티 블로거들의 관심을 모으며 ‘뷰티 크리에이터’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tv 떼?‘강적들’과 k star ‘한류스타 리포트’ mc를 맡아 특유의 센스와 재치 넘치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특명, 한국인을 사로잡아라" 2015-09-15 06:48:25
글로벌 화장품시장에서 한국이 주요 판매처이자 뷰티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명 글로벌 기업의 CEO가 한국을 방문, 남몰래(?!) 시장 조사를 하고 갔다는 소식이 솔솔 들려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한국지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15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팩’ 어디까지 써봤니? with 투쿨포스쿨 2015-09-14 10:35:00
선호하는 뷰티족들이 가장 애용하는 뷰티 아이템은 ‘팩’이다. 시중에서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트 타입의 마스크팩부터 바르는 팩 등 종류도, 효과도 무척이나 다양한 팩. 최근에는 식재료를 이용하거나 독특한 사용감이 강조하는 등 ‘이색 팩’들이 뷰티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독특한 모양과 형태, 사용감을...
[인터뷰] 순수 이순철 원장 “톱스타들과의 시너지, 기브 앤 테이크에서 왔다” 2015-09-12 18:33:52
시장은 이전과는 다른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뷰티 관련 제품은 한국관광공사가 요우커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쇼핑 상위 10개 품목 중 1위를 5년동안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k-뷰티 성장의 근본에는 한류가 있다. 특히 k팝과 k드라마를 통해 접하는 한국스타들이 k-뷰티의 브랜드화를 이끌었다. 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