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이스그룹, '디지털라이프 데이터 댐' 본격 가동 2022-05-24 17:02:03
된다. 위원사로는 LG유플러스, 농협은행, 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CJ CGV 등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이날 데이터 얼라이언스 협약을 맺고 향후 추진할 연구 과제를 확정했다. MZ세대의 취업과 주택, 먹거리 문제나 XY세대의 어린이집 선정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연구를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LGU+ 무인매장을 MZ 놀이터로"…찐팬 만들기 현장경영 황현식 사장 2022-05-22 18:06:56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부산 서면에 개장한 무인(無人) 매장 ‘U+언택트스토어’를 찾았다고 LG유플러스가 22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비롯한 각 이용자층의 선호를 반영해 LG유플러스 ‘찐팬’을 늘리려는 의도에서 나선 황 사장의 현장 경영 행보다. 황 사장은 지난 20일 부산 U+언택트스토어 5호점을...
황현식 사장, 무인매장으로 '유플러스 찐팬' 늘린다 2022-05-22 11:49:35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부산 서면에서 개관한 무인(無人) 매장 ‘U+언택트스토어’ 5호점을 찾아 이용자 반응 등을 살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비롯핸 각 이용자층의 선호를 반영해 LG유플러스 ‘찐팬’을 늘리겠다는 현장 경영 행보다. 황 사장은 매월 약 2~3회 현장 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도착하자마자...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獨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상' 2022-05-18 15:44:49
제품이 패키지 디자인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화학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과감한 선을 와이솔루션의 주요 디자인 요소로 내세웠다. 신뢰감을 주는 검은색을 공통 색상으로 지정하고, 이와 대비되는 색상으로 각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다. 이를 통해 ‘와이솔루션 360’, ‘540’, ‘720’ ...
넷마블 '리나'·스마일게이트 '한유아'…게임사들의 가상인간 2022-05-18 09:45:00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는 지난해 7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로지'를 선보였다. 로지는 패션, 보험, 호텔, 전기자동차 광고에도 출연했다. LG전자는 작년 1월 CES에서 가상인간 '김래아'를 콘퍼런스 연설자로 내세워 처음 공개한 데 이어, 올해...
"우리도 10% 올려줘"…임금 인플레 덮쳤다 2022-05-16 19:24:37
타 대기업만큼 올려야 한다는 MZ세대들의 요구가 있습니다.] 개발자 대란에서 촉발된 IT 업계의 임금 인플레이션이 이제 IT 대기업을 넘어 전통 제조업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상징적으로 삼성과 LG그룹의 IT 계열사들이 10%에 가깝게 임금을 올리자, 다른 대기업들도 술렁이고 있습니다. 특히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
LG유플러스 문어 캐릭터, 캔맥주 패키지에 '쏙' 2022-05-16 17:18:51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의도다. 16일 LG유플러스는 자사 오리지널 캐릭터 ‘무너’를 기반으로 유통·스포츠업계 사업자들과 컬래버레이션(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너는 LG유플러스의 자체 캐릭터 ‘홀맨’의 뒤를 잇는 캐릭터로 문어를 본떠 만들었다. LG유플러스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돌아온 모토로라, 30만원폰 내놨다…"폴더블폰도 검토" [배성수의 다다IT선] 2022-05-16 10:59:03
5000명에게는 무선 헤드폰을 제공한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모토로라 신제품은 합리 소비를 추구하고 신형폰 체험에도 적극적인 MZ세대들이 주목할 만한 제품"이라며 "듀얼심으로 일과 삶을 분리하려는 직장인, 불필요한 기능은 덜고 통신비를 아끼려는 학생과 중장년층에게도 적격일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모토로...
성장·테마주 막차 탔다가…1억 투자 개미, 1년새 1350만원 날렸다 2022-05-15 17:20:06
자산가는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LG전자 등 대형 우량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꾸렸다. 대부분 하락장에서도 2020년보다 높은 수준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이다. 코로나19 이후 대거 주식시장에 진입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수익률도 상대적으로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와 30대의 평균 수익률은 각각...
MZ세대 ESG캠페인은 따로 있다? 2022-05-15 16:59:50
조깅, 사진 촬영, 요리, 꽃꽂이…. LG전자가 운영하는 ‘라이프이즈굿 봉사단’의 활동 내용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봉사단의 주축으로 자리잡으면서 자신의 취미를 살린 봉사활동이 대세가 됐다는 설명이다. 15일 LG전자에 따르면 스쿠버다이빙 애호가들로 이뤄진 ‘오션케어’는 주말이나 연휴에 시간을 내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