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저가 색조 화장품이 새 대세…K뷰티株, 클리오가 톱픽" 2022-08-08 17:16:32
0.8%, 27.9%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2분기 중국 화장품 매출도 각각 전년 대비 59%, 38% 급감했다. 중국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의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반면 미국과 동남아, 일본, 유럽 시장에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중국 수출 부진 영향으로 7월 국내 화장품...
'K뷰티' 업계 지각변동, 中→日·美·동남아로…"클리오가 톱픽" 2022-08-08 13:53:48
CNP(LG생활건강) 등의 브랜드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박 연구원은 “영화, 드라마, 음악 등 ‘K-컬쳐’가 인기를 끌면서 전세계 각지에서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 문화에 대한 영향력이 떨어지는 중국만 예외적인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증권가에서는 고급 기초 제품으로 중국...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 "비대면 진료 앱으로 헬스케어 유니콘 될 것" 2022-08-07 17:57:19
‘MZ세대(밀레니얼+Z세대)’다. 그는 “건강을 자기 계발로 인식하는 MZ세대가 ‘더 좋은 나(better me)’를 위해 선택하는 필수 앱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5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마친 블루앤트는 후속 투자 유치를 준비 중이다. 투자시장이 얼어붙었지만 그는 ‘위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실적 기대 밑돈 LG유플러스…"올해 가이던스 4%로 ↓" 2022-08-05 17:01:54
47%를 차지했다. 이동통신(MNO) 해지율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LG유플러스에서 다른 통신사로 옮겨가는 이들이 줄었다는 얘기다. 해지율은 전년 동기 대비 0.17%포인트 낮은 1.11%를 냈다. 기존 역대 최저치였던 지난 1분기(1.18%)에 이어 최저치를 새로 갱신했다. LG유플러스는 "요금제, 구독 서비스, 결합상품, 멤버십 ...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131억원…전년동기 대비 27%↑ 2022-08-05 10:58:07
2020년 이후 순증세다. 알뜰형 케이블TV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LG유플러스의 인기 콘텐츠 '유플러스 아이들나라'를 IPTV에 도입한 등이 주효했다. MVNO(알뜰폰) 사업은 수익 409억원(서비스수익 378억원, 단말기수익 31억원)이었다. LG헬로비전은 "알뜰폰 가입자도 순증세"라며 "알뜰폰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한...
"그램 찐팬, 여기 모여라"…LG전자의 팬덤 마케팅 2022-08-04 17:17:49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자신을 꾸미고 드러내는 게 익숙한 MZ세대가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우연히 발견한 숨은 기능에 대한 정보나 개선 의견이 꾸준히 올라온다”고 말했다. 이 같은 커뮤니티가 제품의 로열티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LG전자는 보고 있다....
"모니터도 들고 다녀요"…맞춤가전으로 불황 넘는다 2022-08-03 19:58:27
1분기에는 LG전자 전체 가전 매출의 23%를 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을 가구나 예술작품으로 바꾸는 발상의 전환으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전원을 끄면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액자가 되는 TV에서 가전과 가구 경계가 모호한 모니터까지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 같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SKT 보이는 V컬러링서 무제한 영상 제공…요금은 그대로 2022-08-02 09:24:16
각각 KT, LG유플러스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SKT는 이번 개편과 동시에 걸그룹 아이브를 V컬러링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SKT는 "아이브의 다채로운 반전 매력이 서비스 이미지와 맞았다"면서 "4세대 대표 아이돌인 아이브를 통해 MZ세대와 SKT, V컬러링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재웅 SKT...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편의점에서 대여한다 2022-08-01 10:00:04
대여 매장은 앞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 서비스가 체험과 렌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포함한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틔운은 고객이 꽃, 채소, 허브 등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식물 생활가전이다. LG전자는 올해...
"그냥 놀다 가세요" 매장 방문 30% 늘린 LG유플러스의 전략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7-31 18:25:01
지난달엔 천안 지웰시티몰점을 열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매장을 늘릴 계획입니다. 사람들이 마음 편히 통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겠다는 취지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앞서 "고객의 일상의 시간을 잡아야 마음을 얻을 수 있다"며 “U+언택트스토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