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혁신 실험…ICT 테마파크 'T팩토리' 연다 2020-10-27 10:52:15
SK텔레콤이 오는 31일 홍대 인근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체험형 매장 'T팩토리'(T Factory)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T팩토리는 정보통신기술(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으로 총 2층(1층·1.5층·2층), 전체 250평 규모로 조성됐다. 애플, 구글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을 비롯해 SK ICT...
"1020 5G 고객 잡자"…이통사 아이폰12 개통행사 '파티'로 2020-10-25 07:00:05
행사를 연다. MZ세대를 위해 각 회사가 최근 개소한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라이브 쇼를 여는 것이 특징이다. 이통3사는 최근 서울 강남, 홍대 등에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체험형 매장을 오픈하고 브랜드 가치 전달에 나서고 있다. SK텔레콤은 27일 개장하는 서울 홍대 플래그십 매장에서 래퍼...
[책마을] 나이키 '통통한 모델'에 MZ세대는 열광 2020-10-22 17:52:25
스펙트럼을 넓혔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에게 단지 ‘어느 지역, 어느 호텔이 싸다’는 정보는 핵심 경쟁 요인이 아니란 사실을 간파했던 것이다. 마케팅 전문가인 최명화 서강대 교수와 김보라 한국경제신문 생활경제부 기자가 함께 쓴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은 대한민국 인구의 44%를...
다가오는 신인류의 시대…`2020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개막 [2020 쇼퍼런스] 2020-10-21 15:58:29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는지 다양한 키워드를 토대로 성공 퍼즐을 하나하나 맞춰 나갈 예정이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가 넘치는 시대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살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방안은 무엇인지, 또 소비자와 막힘없이 소통하는 방법은 무엇일지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3세션은 `가치를 창조하다`를...
"MZ세대 잡아라"…체험형 매장 강화하는 통신3사 2020-10-20 15:42:14
체험하는 공간이 나온다. LG유플러스는 소비자 반응과 MZ세대 트렌드를 분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를 확장하고, 이 같은 고객 경험 공간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그동안 진행했던 상품과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은 MZ세대에게 잘 통하지 않는다”며 “이용자가...
K뷰티, 중국 광군제 특수 잡아라 2020-10-19 17:50:52
아모레퍼시픽은 영상 콘텐츠에 주력해 MZ세대 등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최근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 CDFG(차이나듀티프리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중국 시장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 중입니다. 지난해...
유럽 'LG 채널' 한류콘텐츠 서비스 확대 2020-10-15 18:27:19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제조사들이 스마트TV에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을 운영하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TV에 탑채한 채널은 광고를 탑재해 시청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다. 뉴 아이디의 주요 채널은 △블랙핑크, 지드래곤, 위너 등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24시간...
강남 한복판에 '2030 놀이터' 만든 LG유플러스 2020-10-15 17:32:09
LG유플러스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마련했다. 지난달 7일 문을 연 이곳에선 젊은 세대가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경험하고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일상비일상의틈은 지하 1층~지상 6층으로 이뤄져 있다. 이 공간에선 불편한 서비스 가입 권유 등이...
LG유플러스, 강남 한복판에 'MZ세대' 놀이터 만든 이유 [현장+] 2020-10-15 15:30:11
예술작품과 음악, 뮤직비디오도 볼 수 있었다. MZ세대 이슈와 관심을 반영해 분기별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 운영을 통해 장기적으로 MZ세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새라 그룹장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호감도를 반들어 재방문을 유도하고...
"LG유플러스 안써도 놀러가요" 강남 명소된 이곳은? 2020-10-15 14:35:21
대화와 공감에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 측은 "개인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는 이들을 사로잡을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복합문화공간의 취지를 설명했다. ● 층마다 MZ세대 `최애` 브랜드로 채웠다 `일상비일상의틈`의 모든 공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