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레드 TV로 게임을…LG전자, 부산 광안리에 '금성오락실' 열어 2022-04-06 10:53:07
LG 올레드 TV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PC 온라인 게임, 최신 콘솔 게임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게이밍 성능을 앞세워 MZ세대에게 차별화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올레드 TV로 추억의 게임을…부산 광안리에 '금성오락실' 열린다 2022-04-06 10:08:32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도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카페 공간에서 맵데이, 옵포드 등과 협업한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즐기거나 토르 컨테이너, 발란사 등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제작한 티셔츠, 모자, 의류 보관함 등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도 구입 가능하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LG 올레드 TV의...
가심비·돈쭐…MZ세대에겐 'ESG 소비'가 일상 2022-04-03 18:11:51
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한 MZ세대 소비자 38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MZ세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로 꼽았다. 응답자의 3분의 2에 육박하는 64.5%가 ‘ESG를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ESG 우수 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가심비·미닝아웃·돈쭐…MZ세대에 일상의 일부 된 ‘ESG 소비’ 2022-04-03 14:31:45
3일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한 MZ세대 소비자 3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MZ세대는 ESG를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로 꼽았다. 응답자의 3분의 2에 육박하는 64.5%가 ‘ESG를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ESG 우수 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MZ세대 10명 중 6명 "비싸더라도 '착한 기업' 제품 구매할것" 2022-04-03 12:00:01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를 중요시하는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신념에 따른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며 "기업의 ESG 이슈가 쉽게 대중들에게 공유될 수 있는 만큼 기업들이 ESG 경영에 더욱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기업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서는 '투명·윤리경영 실천'이...
[숫자로 읽는 세상] 20대 기업 평균 연봉 1억 넘어…1년새 15% 증가, 1.7억 카카오 연봉 1위…시총 1위 삼성전자 1.4억 2022-03-28 10:03:15
연봉 1억원을 넘어선 기업도 많았다. 삼성SDI LG화학 기아 포스코홀딩스 등이 대표적이다. 대기업의 임금 급증을 보는 시각은 다양하다. 기업 이익이 늘어난 만큼 직원에게 적절한 보상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반면 지난해 경제성장률(4.0%)과 물가상승률(2.5%) 등을 감안하면 과도하다는 비판도 많다. 직무와 성과에...
LG유플러스 '도전은행', 기부 도전 3만건 돌파 2022-03-27 14:46:00
도전 횟수는 438회다. LG유플러스는 “작년 LG유플러스가 강조한 ‘찐팬’ 만들기의 성공사례”라고 평가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도전은행은 일상 속 의미 있는 도전으로 생활에 즐거운 변화를 일으키는 한편 사회에 선한 영향력까지 전파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들의 참여율을 높일...
'반토막' 난 LG생건, 반격카드는 '北美 공략' 2022-03-25 17:08:21
가치 훼손을 우려한 LG생활건강은 할인 요구에 응하지 않으며 면세 매출을 지켜 왔다. 하지만 지난해 4분기 40%에 가까운 할인 요구를 반려한 것이 면세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다.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 지형이 크게 바뀌고 있다. 성장세 둔화 속에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 중국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상공인 고객경험 혁신"…LGU+, 인플루언서 마케팅 '레뷰'에 전략적 투자 2022-03-24 15:36:02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소비자들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이번 솔루션 제공으로 U+우리가게패키지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비용 부담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소상공인들은 국내 최대 마케팅 솔루션을...
LG 올레드 TV로 추억의 게임을…다시 여는 '금성오락실' 2022-03-24 06:01:00
초성인 해시태그(#ㄱㅇㄹ)로만 힌트를 남겼다. 금성오락실은 LG전자가 MZ세대 고객층을 겨냥해 올레드 TV로 조성한 '뉴트로'(신복고)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LG전자는 지난해 10~12월 서울 성수동 소재 패션 편집숍 '수피'에 430㎡ 규모로 금성오락실을 운영했다. 카트라이더 등 과거 인기를 끌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