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칸타타·이마트24, 생수 라벨 떼고 '그린슈머' 잡는다 2021-04-21 17:48:06
수 있다. 스타벅스는 개점 22주년을 맞아 오는 9월 서울숲 내에 727㎡(약 220평) 규모의 숲을 조성하기 위해 나무 1만3000그루를 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며 “소비자를 공략하는 동시에 ESG 경영 목표까지 달성할 수 있어...
'스티브잡스 신발' 뭐길래…한정판 추첨에 13만명 몰렸다 2021-04-21 17:37:08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마케팅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실적을 올렸다. 올 1분기 매출 증가율은 60%에 달한다. 지난해 국내 신발업계 실적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곤두박질치는 와중에 거둔 나홀로 성장세다. 뉴발란스 ‘나홀로 성장’ 비결은21일 뉴발란스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업체 이랜드에...
6억5천만병 팔린 두꺼비 `진로`…대표 소주 브랜드로 키운다 2021-04-21 14:32:35
통신,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며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젤리, 감자칩, 떡볶이, 마카롱 등 편의점과 협업한 상품은 해당 카테고리 매출 상위 A급으로 분류되는 등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성수동에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오픈하면서 소비자와의 접점 활동도 넓혀갔다....
롯데카드 '몽블랑 카드' 한정 발급…"MZ세대 큰손 공략" 2021-04-20 15:08:21
몽블랑은 이번 제휴로 명품 소비의 큰손으로 부상한 20·30대 'MZ세대' 공략에 더 속도를 낼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트렌드를 좇는 2030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양사가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롯데카드, 몽블랑 한정판 카드 출시…MZ세대 공략 가속화 2021-04-20 13:09:07
독특하고 대담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203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 뒷면에 1부터 1906까지 고유 시리얼 넘버를 부여하는 등 기획 단계에서부터 섬세한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한 몽블랑의 브랜드 가치를 담고자 노력했다"며 "트랜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정용진 빼닮은 신세계 '제이릴라'…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경쟁 2021-04-20 07:00:04
"흰디 사은품 수령자의 70%가 20~30대일 정도로 MZ세대에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통합 쇼핑몰인 롯데온도 자체 캐릭터 온프렌즈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선보였다. 편의점들도 캐릭터 사업에 뛰어들었다. CU는 자체 캐릭터인 '헤이루'를 동명의 자체브랜드(PB) 포장에 이용하고, 캐릭터를...
'부라보콘' 광고에 이병헌이 왜 나와?…관계자에 물었습니다 2021-04-19 17:19:14
지난해 해태아이스크림을 품은 빙그레가 마케팅 전열을 정비하고 선두 다툼에 뛰어들었다. 선공에 나선 것은 빙그레. 지난달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을 빙그레 ‘슈퍼콘’과 해태아이스크림 ‘마루시리즈’의 공동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나섰다. 오마이걸이 출연한 5분 분량의 ...
"기업 브랜딩 활동 참여"…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8기 모집 2021-04-19 15:49:01
Z세대가 기업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및 홍보 대외활동인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8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 10월 첫 운영을 시작한 유대감은 대학생이 MZ세대(밀레니엄 세대+Z세대) 목소리로 직접 독창적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하는 활동이다. 차별화된...
2030은 SNS 이색명소 '인증샷'…4050은 제주도 등 유명관광지 '픽' 2021-04-19 15:25:51
가장 적은 반면 다른 세대가 즐기지 않는 체험관광지, 문화시설, 자연관광지 등 학습에 용이한 인문관광지를 선호했다. 문화시설 중 박물관을 전 세대를 통틀어 가장 많이 찾았다. MZ세대(밀레니얼+ Z세대, 20~30대)는 생활권 밖으로의 이동이 다른 세대에 비해 많았으며 선호하는 관광 목적지로는 SNS에서 관광코스로 많이...
MZ세대의 레깅스 사랑에…애슬레저 의류 브랜드 매출 '쑥' 2021-04-18 14:00:00
MZ세대의 레깅스 사랑에…애슬레저 의류 브랜드 매출 '쑥' 마케팅 등 비용 증가에 영업이익은 감소·적자 전환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레깅스를 앞세운 '애슬레저'(운동과 여가를 뜻하는 '애슬레틱'과 '레저'의 합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