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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 닫은 이유...남일 같지 않은 '머트발' 2024-04-05 15:41:11
이 기사는 04월 05일 15:4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 시장 점유율 4위를 달리던 캐치패션이 지난달 돌연 서비스를 종료했다. 고질적인 적자 구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신규 투자금 유치가 무산된 탓이다. '머트발(머스트잇·트렌비·발란)'로 불리는 명품 플랫폼 '톱3'...
네이버 ‘크림’, 기업가치 1조원 유니콘 등극 2023-12-27 14:48:19
기사는 12월 27일 14:48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리셀 플랫폼 기업 크림이 알토스벤처스로부터 500억원의 후속 투자를 받아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을 뜻하는 ‘유니콘 기업’ 타이틀을 따냈다. 네이버의 손자회사 크림은 제3자 유상증자를 통해 알토스벤처스로부터 499억원을 투자받았다고 지난 22일...
조현민 한진 사장 "中 직구 플랫폼 국내 진출에 적극 대응" 2023-12-20 09:00:00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의 국내 진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진 언박싱데이는 이커머스 셀러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컨퍼런스이다. 이날 조 사장은 강연을 통해 물류의 중요성과 배송서비스의 브랜드화를 통한 새로운 딜리버리 마켓이 열린 과정 등을 설명했다. 조 사장은...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성인남녀 7천명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구매 비중은 51.5%로 오프라인(48.5%)보다 높았다. 쇼핑 카테고리별로 구매 채널이 달랐는데 반려동물용품(17.7%), 건강기능식품(17.4%),...
오프라인 확장하는 무신사, 채권 발행?투자 유치 등 자금조달 총력전 2023-12-01 14:32:05
14:32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오프라인 확장을 선언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자금조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데뷔한 채권발행시장(DCM)에서 유동성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는 데다 투자 유치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지난달 30일 사모채 시장에서...
디케이앤디, 친환경 시장 공략 본격화 2023-11-16 13:58:07
탄탄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다수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비건 레더 개발·납품 파트너십을 조율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친환경 섬유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포천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섬유 시장 규모는 1조747억달러(약 1405조원)이며 이 중 친환경 섬유의 비율은...
"안경테 가격만 80만원"…LVMH, 美안경브랜드 인수한 이유 2023-11-06 16:30:24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미국 안경업체를 인수한다. 명품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 주요 명품업체들이 고가의 안경을 돌파구로 삼고 있다는 분석이다. 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LVMH는 바톤 페레이라를 약...
빅텐츠 조윤정 대표 "코스닥 가는 빅텐츠, F&F와 콘텐츠 시너지 낼 것" 2023-07-31 18:14:54
마켓인사이트 7월 28일 오후 4시 36분 “코스닥시장 상장은 자체 드라마 콘텐츠 기획 역량을 높이면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선택입니다.” 조윤정 빅텐츠 대표(사진)는 3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OTT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한국 드라마 제작사의 협상력이 더욱 높아지고...
‘이솝’ 3조에 팔고 韓브랜드 쇼핑 나선 나투라앤코 2023-05-31 17:07:56
17:0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4대 화장품 기업인 나투라앤코의 투자 담당자가 방한해 투자처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투라앤코가 지난달 화장품 브랜드 ‘이솝’을 매각한 뒤 한국 뷰티 브랜드를 인수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3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단독] 무신사, P-CBO로 채권시장 데뷔…“조달 금리 낮추고 차입구조 장기화” 2023-05-30 15:11:51
이 기사는 05월 30일 15:1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처음으로 채권발행시장(DCM)을 통해 자금 조달에 나섰다. 지난해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영업현금흐름이 마이너스로 전환하는 등 재무 구조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회사 측은 단기 차입금을 만기가 긴 채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