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2024-04-03 09:18:59
말했다. 한편,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스카니아, man,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을 이어가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
"대기만 6개월인데"…'화사車' 유명세 XC40, 순식간에 완판 2024-04-03 09:00:46
BMW X1, 메르세데스-벤츠 GLA, 아우디 Q3 등 경쟁사 모델을 제쳤다. 2018년에는 볼보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가 하면 2020~2023년 4년 연속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썼다. 눈깜짝할 새 완판될 만하다. 다크에디션 한정판 모델의 경우 한정판임에도 가격을 기존 모델과 동일한...
독일 BMW, 인도 타타테크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2024-04-02 21:53:00
BMW 그룹과 타타 테크놀로지스는 독일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합작 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인도는 볼보와 마그나인터내셔널 등 글로벌 자동차업체와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허브로 도요타자동차와 메르세데스벤츠 등 기업들의 생산 증대를 위한...
현대차, 글로벌 車 어워드 싹쓸이 2024-04-02 18:14:08
여유 있게 따돌렸다. 제네시스는 총 11개 상을 받으며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와 함께 공동 10위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에 대한 평가가 후해진 배경에는 2020년 선보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꼽힌다. 최근 3년 동안 상을 받은 현대차그룹 신차의 66%가 E-GMP 기반 전기차여서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10년도 안 됐는데…"벤츠·BMW와 나란히" 상복 터진 한국車 2024-04-02 10:53:42
출범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세계 주요 자동차 어워드 수상 순위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함께 공동 10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2015~2024년 G70, G80, G80전동화 모델, G90, GV60, GV70, GV70전동화모델, GV80 등 모든 모델이 1회 이상 세계 3대 자동차...
차봇모터스, 전국 이네오스 서비스센터 네트워크 구축 2024-04-02 09:55:50
엔지니어링과 결합시켰다. 검증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및 솔리드 빔 액슬을 갖췄다. 국내에는 5인승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끝없는 수상행진 이어져 2024-04-02 09:44:08
gv70 전동화, gv80 등 현재 판매중인 모든 모델이 1회 이상 수상하며 11회로 bmw, 포르쉐, 벤츠와 함께 공동 10위를 기록했다. 차종별 집계에서는 2021년 출시한 현대차 아이오닉 5(아이오닉 5 n 포함)가 10회, 2022년 출시한 아이오닉 6가 6회로 각각 1위와 6위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오닉 5는 최근 10년 6개 올해...
"테슬라 인기 하락은 머스크 평판 때문" 2024-04-02 04:19:14
8%포인트 하락했으며, 같은 기간에 메르세데스와 BMW, 아우디의 점수는 상승해 44∼47%를 기록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캘리버는 테슬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떨어진 주요 원인을 머스크와 관련된 것으로 돌렸다. 샤하르 실버샤츠 캘리버 CEO는 자사의 설문조사에서 미국인의 83%가 머스크를 테슬라와 연결 짓는...
"테슬라 인기 떨어지는 이유는…머스크 평판 때문" 2024-04-02 02:27:50
기간에 메르세데스와 BMW, 아우디의 점수는 상승해 44∼47%를 기록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캘리버는 테슬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떨어진 주요 원인을 머스크와 관련된 것으로 돌렸다. 샤하르 실버샤츠 캘리버 CEO는 자사의 설문조사에서 미국인의 83%가 머스크를 테슬라와 연결 짓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머스크...
미국 테슬라 구매희망자 감소…일부는 "머스크 때문에" 2024-04-01 21:23:36
기간중 메르세데스와 BMW, 아우디의 구매 ‘고려점수’는 44%~47%에 달했다. 캘리버는 특히 테슬라의 평판과 머스크의 평판 사이에 강력한 연관성이 있다고 밝혔다. 캘리버의 CEO인 샤하르 실버샤츠는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중 83%가 머스크와 테슬라를 연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이터와 인터뷰한 5명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