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롯데백화점 등 대기업으로부터 대량으로 기성 의류를 기증받는다. 단순 반품 상품이거나, 미개봉 제품이 대다수다. 이곳에선 매장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도 할인된 가격에 멀쩡한 새옷을 살 수 있다. 이날 문래점을 방문한 윤모 씨(56)는 "동대문 시장에서도 최소...
GS샵, 협력사 찾아가 상품 개발…단독 브랜드 확대 2024-03-18 08:26:28
= GS샵은 협력사에 직접 제안하는 '찾아가는 소싱'(Outbound Sourcing)을 통해 신규 브랜드 발굴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GS샵은 유통 채널 간 경쟁이 심화하고 있는 만큼 단독 상품의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보고 지난해 7월 찾아가는 소싱을 전담하는 개발 파트를 신설했다. 통상 홈쇼핑 판매 상품은 협력사에서...
중기부, 중소기업 TV홈쇼핑·온라인몰 판로 개척 마케팅 지원 2024-03-12 12:00:14
홈쇼핑 채널은 CJ·GS·롯데·현대·공영·NS홈쇼핑 등 6개 채널이다. 온라인 기획전 사업은 위메프·G마켓 등 10개 쇼핑몰에 중소기업 제품 기획전을 개설해 제품 판매를 돕는 것으로 배너 광고, 할인 쿠폰 발급 등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GS리테일, 신세계면세점 등 대형 유통망...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중심으로 넓혀가는 이유다. GS샵은 지난해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인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을 유지해 ‘뷰티 1위’ 홈쇼핑 이미지를 계속 유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 신제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각자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마녀공장 TV홈쇼핑 진출…GS샵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3-11 08:26:12
하반기 신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GS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마녀공장 충성 고객이 GS샵으로 다수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 GS샵을 통해 TV홈쇼핑 플랫폼에 처음 진출하는 마녀공장도 고객층이 다변화...
"2030은 TV 안봐"…홈쇼핑社, 모바일로 반전 노린다 2024-03-05 18:10:45
2조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홈쇼핑업계의 첫 번째 반전 카드는 라이브커머스다. TV 홈쇼핑 생방송을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트는가 하면, 모바일 전용 생방송도 늘리고 있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확 줄인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라이브커머스 확대 영향으로 홈쇼핑업계...
"품질 불만족시 100% 환불"…'초강수' 카드 꺼내든 GS샵 2024-03-04 10:00:47
늘었다. 산지애는 GS샵이 주로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군이다. ‘100% 환불’ 카드를 꺼내든 만큼 품질 관리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는 게 GS샵 측 설명이다. 사전 예약 기간 중 상품기획자(MD)가 산지를 방문해 직접 품질을 점검한다. 예약 상품 배송이 시작되는 11일엔 품질관리 담당자가 포장이 진행되는 부산...
보상형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AI 입고 일본 진출 2024-02-29 15:30:45
이 대표는 29CM와 텐바이텐을 각각 스타일쉐어와 GS홈쇼핑에 매각했다. '창업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이 대표가 세 번째로 창업한 닷슬래시대시는 콘텐츠와 상거래, 사회적 관계가 결합한 형태의 플랫폼이다. 개인이 짧은 일상 영상을 올려 팬을 모으며 보상받고,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받는...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떴다"…13억어치 '주문 폭발'한 제품 2024-02-26 09:44:08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홈쇼핑 GS샵을 통해 지난해 11월 말 선보인 게장과 김치가 두 달 만에 13억원(주문 기준)에 달하는 매출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GS샵은 세 번재 상품으로 소 곱창전골을 기획, 흥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GS샵은 오는 27일 TV 홈쇼핑을 통해 박막례 할머니 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