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법인 334억원대 자본금 확충 2024-04-24 19:00:51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쿠팡, 네이버, G마켓, SSG닷컴, 11번가, 롯데온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쇼핑몰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무역정보통신 관계자가 참석한다. 기재부는 간담회에서 나온 논의 결과를 모아 지난달 출범한 '해외직구 종합대책 태스크포스(TF)'에 전달할 예정이다. lucho@yna.co.kr...
G마켓, 中 e커머스 견제…셀러 1000명 광고비 지원 2024-04-24 17:57:55
했다. G마켓의 셀러 지원 강화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알리는 거래 수수료까지 포기하면서 국내 셀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리의 모회사인 알리바바도 최근 한국 셀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1억달러(약 134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했다. 업계...
G마켓, 신규 셀러 1천명에 광고비 지원…"스타 셀러 양성" 2024-04-24 11:20:31
G마켓은 올해 신규 가입 셀러 1천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셀러의 플랫폼 안착을 돕고 판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다. 우선 G마켓 내 파워클릭 및 인공지능(AI) 매출업 광고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성 이(e)머니를 셀러당 180만원씩 지급한다. 파워클릭은...
G마켓, 신규셀러 1천명에 광고비 180만원 지원 2024-04-24 10:55:12
총 180만원씩 지급한다. 파워클릭은 G마켓에서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이며, AI매출업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상품을 효율이 가장 높은 곳에 알아서 노출해주는 개인화 광고 상품이다. 광고 운영에 서툰 초보 셀러를 위한 '무료 광고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G마켓 공식 광고대행사가...
"자식보다 효자네" 통증 완화 효과…어버이날 맞춤 선물 선봬 2024-04-23 10:31:08
경쟁이 치열하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에 나섰다. 정관장을 비롯ㅎ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는...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스마일페이는 신세계가 2021년 인수한 G마켓의 간편결제서비스다. 쓱페이와 스마일페이의 가입자 수는 약 2천500만명으로 네이버페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결제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카카오·네이버·삼성페이에 다소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매각 협상은 수익성이 낮은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고 이마트를...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등에 이어 4위다.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등 주요 국내 오픈마켓보다 사용자 수가 많다. 알리바바는 2020년 무렵부터 국내 e커머스업계와 접촉하며 인수 또는 지분 투자를 타진해 왔다. 지난해 SK그룹 계열 오픈마켓인 11번가 인수를 추진하다가 무산됐다. 이후 다른 기업을 후보군으로 물색하다가 에이블리를...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경쟁에 돌입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LG전자, 정관장, 삼성물산, 레고,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최대...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보면 알리익스프레스(807만6714명)는 쿠팡(3026만5384명), G마켓·옥션(835만9696명)에 이어 3위다. 테무도 660만4169명으로 티몬·위메프 등을 제치고 5위에 올랐다. 중국 e커머스의 이용자가 급격하게 늘었음에도 거래액 규모가 작은 것은 객단가가 낮기 때문이다. 쿠팡, 티몬, G마켓·옥션 등의 1인당 결제 추정액이 1...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옥션 포함)이 3조5천548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결제 추정액만 놓고 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 형성하고 테무는 걸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