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런' 벌어졌던 'K버거'…日도쿄서 맥도날드 자리 꿰찼다 2024-03-11 09:53:13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팝업스토어 경험을 발판 삼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와 한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키워갈 방침"이라며 "버거 시장 규모가 약 7조원에 달하는 일본에서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맘스터치, 일본 진출…4월 도쿄 시부야에 직영점 연다 2024-03-11 08:50:32
박람회 '도쿄 프랜차이즈쇼'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 발굴에 나선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버거 시장 규모가 약 7조원에 달한다"며 "일본에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
골목상권 파고든 초미니 슈퍼 '편의마켓' 2024-03-10 18:07:58
‘하이브리드 슈퍼’로 가맹점주를 대거 끌어들이고 있다. 이 전략 덕분에 경쟁 슈퍼 대부분이 매장 축소에 나선 것과 달리 매장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에 밀려 추락하던 슈퍼를 살려냈다는 평가도 나온다. 올해 100곳 이상 늘릴 듯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의 슈퍼 브랜드 ‘GS더프레시’ 매장은...
신동빈·신유열 부자 '현장 경영' 2024-03-08 18:18:19
상품전시회를 방문했다. 상품전시회는 가맹점주들과 올해 상품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여파로 5년 만에 재개됐다. 신 회장 부자는 현장에서 세븐일레븐의 상품 전략을 꼼꼼히 살펴본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은 과거 코리아세븐 대표를 맡았을 때에도 종종 상품전시회 행사장을 찾았다. 이날 방문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 세븐일레븐 상품 전시회 방문…장남도 동행 2024-03-08 14:29:39
동행했다. 상품전시회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상품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는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다시 열리는 행사다. 신 회장은 과거에도 직접 세븐일레븐의 상품전시회를 찾아 둘러보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 회장은 신 전무 등과 함께 현장에서 세븐일레븐의 상품 전략...
회계기준원, 자체 연구원 출범…"기준 해석 씽크탱크" 2024-03-07 15:02:08
등을 엮어 삼각구조로 택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택시기사는 케이엠솔루션에 가맹 수수료를 내고, 카카오모빌리티는 광고료와 정보이용료를 택시기사에 준다. 최종적으로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운임의 3~4% 상당액을 받아가는 구조이니 그만큼만 매출로 잡았어야 한다는 게 금감원의 판단이다. 반면 카카오모빌리티는...
"합리적 가격이 경쟁력"…컴포즈커피, 2500호점 개점 2024-03-07 14:06:01
있다. 컴포즈커피는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들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2022년 기준 폐점률 약 0.5%대의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작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커피 업종의 평균 폐점률은 7.8%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앞으로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BTS 뷔 효과 대단하네"…4명 중 1명은 '이 커피' 마신다 2024-03-07 10:52:31
2500곳을 달성했다. 컴포즈커피는 브랜드 시작 10년 만에 계약 기준으로 가맹점 2500호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컴포즈커피의 가맹점 수는 2021년 1280곳, 2022년 1900곳, 지난해 2300곳 등으로 꾸준히 증가세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2021년 선보인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가입자 수 역시 2022년 650만여 명에서 현재...
컴포즈커피 "브랜드 출시 10년 만에 가맹점 2천500곳 개점" 2024-03-07 08:52:38
컴포즈커피 "브랜드 출시 10년 만에 가맹점 2천500곳 개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컴포즈커피는 브랜드 출시 10년 만에 계약 기준으로 모두 2천500곳의 가맹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가맹점 수가 2021년 1천280곳, 2022년 1천900곳, 지난해 2천300곳 등으로 점차 늘었다고 설명했다. 컴포즈커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한국 즉석라면 전문 프랜차이즈 ‘Kim’s RAMYUN#’을 운영하는 ‘글로벌케이’ 2024-03-06 23:34:10
킴스라면샵 가맹점 사업을 본격화하여 직영점과 더불어 필리핀 전역으로 가맹점을 확장을 시작해 아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 부스 참여와 주기적인 세미나 개최를 열어 가맹 상담을 진행 중입니다. 2023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하여 3일간 상담 및 예약이 780건에 달했으며 현재 가맹점 4건을 계약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