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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온·오프라인 셀러와 소비자 위한 핀테크 기업 2023-08-09 10:00:02
‘간단 비교’ 금융 플랫폼 ‘핀크’는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하는 무제한 간편 무료 송금 서비스부터 신용점수 올리기, 금융상품 비교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까지 모바일로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상품의 경우 대출, 카드, 예적금, 보험까지 한번에 비교가 가능하다. 제휴된 1, 2금융권 47개사를...
에이스손해보험, 수해 피해 450가구 구호물품 지원 2023-08-08 10:41:32
에이스손해보험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군 450가구에 구호물품 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키트는 음료수, 수건, 속옷, 간단한 의류 등 수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예천군 수해 피해지역...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스마트 유병자 간편보험' 출시 2023-07-16 16:07:49
간편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3가지 간단한 질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과거에 아팠거나 현재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으로 약을 복용 중이더라도 고지 사항에 따라 나에게 맞는 최적의 보험상품을 제안 받을 수 있다. 3가지 질문사항이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여부...
신용정보원, 금융권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추가 확대 2023-07-07 13:34:15
보험계약·보험금 지급, 증권계좌 관리, 신용·체크카드 관리 업무에까지 활용 가능해진다. 종이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대신 간단한 동의절차와 제공요구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의 편익을 보다 다양한 금융거래에서 누릴 수 있게 됐다. 농·수·신협중앙회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FDA, 바이오젠 알츠하이머藥 '레켐비' 정식 승인 2023-07-07 09:07:17
내 보험 보장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공공보험을 운영하는 메디케어및메디케이드서비스센터(CMS)는 지난달 레켐비가 정식 승인을 받으면 메디케어 가입자에 보험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레켐비의 정식 승인 이후 치키타 브룩스 라슈어 CMS 행정관은 “알츠하이머 환자들이 혁신적인 치료제에 적시에...
소비자원, 내달 3일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 개시 2023-06-30 15:35:10
'소망챗' 아이콘을 클릭해 간단한 본인 인증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점심시간 낮 12시∼오후 1시 제외)까지이며 상담 분야는 금융·보험, 자동차, 일반 공산품·서비스 등이다. 상담 서비스에 접속하면 '나의 사건 조회', '피해 사례', '분쟁...
[권용진의 의료와 사회] 의료시스템 근본 틀 다시 짜야 '필수의료 해법' 나온다 2023-06-21 18:16:12
보험제도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을 국민에게 제공하는 필수의료 서비스라고 봐야 한다. 다만 여러 가지 이유로 보장되지 않는 필수의료가 있다. 수요는 있으나 공급이 부족한 분야다. 다양한 정책을 동원해서 공급을 늘리면 될 것 같지만 해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의사들에게 ‘비급여 의료행위’라는 쉽게 돈을...
[이슈프리즘] 댁내 두루 평안하신가요? 2023-06-19 18:29:05
흔하다. 그나마 장기요양보험이 적용되는 요양원은 간병비까지 녹인 기본 비용의 80%를 대줘 부담이 덜하다. 하지만 건강보험공단이 책임지는 요양병원에서는 몸으로 때우지 않는 한 고스란히 보호자가 떠안아야 한다. 간병인은 구하기도 어렵다. 밤샘 수발을 해본 이들은 이유를 안다. 치매와 중증질환이 겹칠 경우 환자의...
"中古 경차를 첫차로 구매땐, 트림 레벨 높고 옵션 갖춘 것 골라야" 2023-05-30 16:55:55
평가사가 보험 처리나 정비 이력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다. 사고 규모를 정확히 몰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전문 차량 평가사가 정밀 진단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때 검증되지 않은 비전문가를 통해 차를 매각하면 실제 사고 규모보다 감가율을 더 크게 적용할 수도 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내차팔기...
신한라이프, 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23-05-25 09:53:37
AI 음성봇 서비스를 확대해 간단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상담사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에게 가장 밀접한 사고보험금, 변액보험 등 전문 상담의 품질은 향상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교육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