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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구간별 금액 이상 제휴 신용카드와 간편결제 등을 통해 구매 시 2만원부터 최대 154만원을 자사 포인트로 환급해 주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밀히 환율을 모니터링하며 추가 행사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면세업계의 환율 보상 이벤트는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돌아오더라도 내국인 수요를 잡아야 하는...
카카오페이, 삼성·제로페이와 간편결제 확대 2024-04-17 18:17:12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오프라인 결제처를 확보하게 됐다. 카카오페이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국내 온·오프라인 100만 가맹점과 삼성페이 300만 결제처, 제로페이의 110만 소상공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졌다. 간편결제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한 빅테...
카카오페이, 삼성페이·제로페이 품는다…연동 개시 2024-04-17 14:13:30
모든 결제 수단으로 삼성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제로페이 소상공인 매장에서 제로페이 큐알(QR)을 통해서도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포인트, 카카오페이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 가맹점 어디에서나 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간편결제 서비스...
고환율에 식품·유통업계 '비상'…먹거리물가 더 오르나 2024-04-17 11:54:00
호주산 오렌지를 미국 달러가 아닌 호주 달러로 결제해 5% 정도 비용을 절감한 바 있다. 이후 이마트 소싱팀에서는 지속적으로 환율 추이를 체크하며 변동 폭이 작은 안정적인 화폐로 결제를 추진해왔다. 이마트는 또 국산과 세네갈산 갈치를 85%대 15% 수준으로 비축해 운용해왔지만, 국제정세 불안과 환율 상승으로 국산...
네이버페이, 빌보드와 핀테크-엔터테인먼트 협력 협약 2024-04-17 09:37:00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간편결제 서비스를 결합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6월 예정된 빌보드 코리아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을 지원하고, 음악·방송·공연 등에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3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연 예매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장기적으로 빌보드...
선불충전금 시장 규모 쑥…3대 간편결제사 1년새 20%↑ 2024-04-17 06:01:00
온라인·모바일로 결제하는 간편결제 시장의 성장으로 선불충전금 시장 규모가 덩달아 커지고 있다. 선불충전금이란 금융·상거래 플랫폼 이용자들이 송금·결제 편의를 위해 플랫폼에 맡긴 예치금으로, 해당 플랫폼의 미래 매출로 여겨진다. 17일 각 사가 홈페이지에 공시한 지난달 말 기준 선불충전금 운용 현황에 따르면...
유비케어, 1차 의료기관 대상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2024-04-15 13:37:44
비용 결제 시스템 등 의료기관 업무 효율을 높이는 여러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를 더한다. 특히 '의사랑'과 연동을 통한 '수진자 자동 조회' 기능과 핸드폰 번호와 연동된 환자(부모/자녀)를 동시에 접수하고 수납할 수 있는 '일괄 접수·수납' 기능은 핵심 편의 기능이다. 회사측은 의료기관에...
여행 관련 제품 최저가 판매…이스타항공, '별별스토어' 오픈 2024-04-15 08:54:55
간편한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톡 쇼핑 채널에 론칭했다. 별별스토어에서는 기존 기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이스타항공의 굿즈와 별별배송(기내 배송 서비스) 상품을 손쉽게 살 수 있다. 현지농장 직수입 과일, 건강기능식품, 여행 관련 제품 등을 최저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캐빈승무원 경력의 상품기획자(MD)가 여행...
핀테크 영토 넓히는 국민은행…"GS·카카오 이어 쿠팡과도 제휴" 2024-04-12 18:50:57
국민은행과 GS리테일 등이 협업해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인 GS페이가 대표적이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5월 31일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카카오페이에 신용대출 상품을 선보이고 올 1월엔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빅테크 플랫폼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국민은행 고객은 3340만 명으로...
소비자단체 "이커머스 선불결제 수수료율 높아" 2024-04-11 11:40:12
방식이다. 선불결제 수수료율은 카드 결제보다 높기 때문에 고객이 선불결제를 선택하면 가맹점 수수료 부담이 커진다. 협의회는 "연매출 3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의 오프라인 신용카드 수수료가 0.5%인 점과 비교해 선불결제의 높은 수수료율은 납득되지 않는다"며 "이는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을 주고 이런 부담은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