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솟는 택시 면허값…수도권 2억도 뚫렸다 2024-04-14 18:04:37
수도권에서 개인택시 면허(번호판)가 2억원대에 거래되는 곳이 나오기 시작했다. 정부가 개인택시 면허 취득 기준을 완화하고, 의무 휴업제를 없애는 등 규제를 푼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면허 신규 발급이 중단되다시피 하고, 택시 플랫폼들이 몰락하면서 기존 면허 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도 많다. 공급은 동결,...
"서울과 가까울수록 싸다고?"…2억 찍은 수도권 '택시 면허값' 2024-04-14 15:37:33
같은 기간 개인택시의 면허는 전혀 추가로 공급되지 않았다. 현재 이곳에서 운영되는 개인택시는 280여대 수준이다. 서울시와 인천시는 각각 시 단위에서 택시 면허 수를 조절하지만, 경기는 31개 시·군이 직접 관리한다. 2기 동탄신도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화성시도 택시 면허값이 오르는 지역이다. 최근 5년간...
100만표 무기로 몽니 부린 택시업계…실리 챙기고 혁신 주저앉혔다 2024-03-29 18:33:56
서비스를 출시했지만 택시업계 반발로 한 달 만에 서비스를 중단했다. 국토부가 서비스를 어렵게 하는 조건들을 제시해 사업을 이어가기 힘들어졌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당시 택시 기사들은 ‘면허 없이 운행한다’는 이유로 국토부에 하루 수백 통의 민원 전화를 넣어 업무를 마비시켰다. 업계 관계자는 “520대로...
공급 막히고 요금 올리고…서울 택시 면허값 1억 넘었다 2024-03-29 18:33:34
1억55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택시 지원 정책을 발표할 때마다 면허값이 폭등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서울 택시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올렸다. 할증률도 최대 40%로 인상했다. 개인택시가 3일에 한 번 쉬어야 하는 3부제가 폐지된 것도 면허값 인상을 부추겼다. 국내 개인택시는 지자체에...
타다 넥스트 5기 드라이버 모집…최대 480만원 지원 2024-03-20 10:22:51
이뤄지는 것이다. 브이씨엔씨 측은 드라이버들에게 고급 택시 교육 비용, 차량 외부 타다 로고 부착 등 100만원 상당의 실비를 면제하며, 일정 운행 조건을 충족할 경우 6개월간 매달 30만원씩, 총 18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 타다 넥스트의 차량 모델인 신형 스타리아 또는 카니발 구매 지원금을 최대 200만...
교통안전공단 "반려동물 안고 운전 시 사고위험 4.7배 높아" 2024-02-21 15:38:54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개인택시 면허 교육생 669명을 대상으로 사고 위험을 평가한 결과, 반려동물을 안은 운전자의 인지·반응·조작 능력이 확연히 둔화됐다고 21일 밝혔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안은 운전자는 그렇지 않은 운전자보다 공간지각능력 평가에서 외부 경계선 침범을 9.7배 많이...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중단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과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단체는 지난 17일부터 조를 편성해 국토부와 우티 등에 하루 수백 통의 민원 전화를 넣으며 우티의 블랙 서비스 중단을 압박했다. 우티 플랫폼으로 레인포컴퍼니 차량을 호출할 수 있게 되면 승객이 나뉘어 수입이 감소할...
우티 프리미엄 서비스 블랙, 택시 반발에 시범 운영 중단 2024-01-30 09:55:01
수 있다면서 반발했다. 택시 단체들은 최근 이와 관련해 국토부와 우티에 항의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우티는 서비스의 취지와 방향에 대해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우려가 있는 점을 확인하게 됐다며, 신중한 내부 검토를 거쳐 시범 운영 서비스를 이달 말로 조기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블랙 서비스는...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확대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레인포컴퍼니 같은 타입1 스타트업 수십 개를 우티 같은 플랫폼이 거느리면 타다를 합법화한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난다는 주장이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우티에 타입1 사업자와의...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 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확대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레인포컴퍼니 같은 타입1 스타트업 수십 개를 우티 같은 플랫폼이 거느리면 타다를 합법화한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난다는 주장이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우티에 타입1 사업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