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삼공사, 건기식 들고 해외서 돌파구 2024-04-24 17:59:23
인정형 건강기능식품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홍삼 수요가 줄자 인삼공사 실적도 꺾였다. 인삼공사 전체 매출에서 먹는 홍삼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98%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1년 1조4710억원이던 국내 홍삼 시장 규모는 2022년 1조2933억원, 지난해 1조1675억원으로 매년 10%가량씩...
호주 3%대 물가에도 연내 금리인하 희박 전망…"예상보다 높다" 2024-04-24 14:49:31
전 분기 대비 교육(5.9%)과 건강(2.8%), 임대료(2.1%), 식품·비알코올 음료(0.9%) 분야에 가격이 크게 올라 물가 상승을 이끌었다며 "대부분의 상품과 서비스 가격이 계속 상승세"라고 설명했다. 현지 언론은 교육비는 12년, 임대료는 15년 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예상보다 물가상승률이 높게...
국내 최초 홍삼특구, 품질로 승부 2024-04-24 14:00:01
밝혔다. 전 군수는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진안홍삼 품질인증제를 더욱 강화하여 진안홍삼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며 “명품홍삼 집적화단지 조성과 함께 특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건립 사업 실시로 홍삼산업과 건강기능식품 산업분야를 진안의 신성장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식품 영양 성분 9만여 건 담은 데이터베이스 구축 2024-04-24 11:39:51
식약처가 교육부·행정안전부 등과 함께 추진한 식품 영양 성분 통합 데이터베이스(DB) 구축·활용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건강·영양 분야 연구자나 산업체는 개별적으로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관계 부처 협약을 통해 2021년 6월부터 각 부처에 산재한 식품 영양 성분 정보 단위·형식 등을...
대원제약 건강식품 브랜드 장대원, '대원헬스랩'으로 변경 2024-04-24 10:52:33
대원제약 건강식품 브랜드 장대원, '대원헬스랩'으로 변경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대원제약[003220]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대원헬스랩'으로 변경하고, 제품 리뉴얼(새 단장)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원제약은 장대원[007680]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만들고,...
대원제약,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 신규 론칭 2024-04-24 10:52:09
대원제약은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대원헬스랩'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대원헬스랩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온 '장대원'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CJ올리브네트웍스, hy 논산 신공장에 최신 스마트팩토리 구축 2024-04-24 10:29:19
자동화·스마트 HACCP, 건강기능식품우수제조기준(GMP)를 구현했다. 이후 지난해까지 새로운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신규 시스템을 도입해 hy의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단계별로 추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hy 논산 신공장 내 호상(떠먹는 요거트) 생산 시스템에 후첨원료 오투입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일반적으로 호상...
콜마비앤에이치, 타마플렉스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받아 2024-04-24 10:16:57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린드와 강황을 사용해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타마플렉스)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란 제조사가 수년간 연구개발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로맨시브, 수면음료 개발 기술로 우수기술기업 인증인 T4 등급 획득 2024-04-24 10:15:02
및 국제 표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였고 2023년 10월,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FSSC 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과 품질 관리의 역량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주식회사 로맨시브 측은 “기술신용평가 T4 등급 획득을 통해 기업이 가진 사업역량과...
2030에 입소문 나더니…800만개 팔린 편의점 아이스크림 2024-04-24 10:11:36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 상품의 가격은 3000원이다. 라라스윗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20대가 36.9%, 30대가 34.3%로 20·30세대가 전체 71.2%를 차지했다. 박혜리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라라스윗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고객 사이에서도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