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나생명, 7년 연속 보험업계 민원 최저 2024-04-23 13:29:35
라이나생명보험의 지난해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 건수가 보험업계에서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라이나생명은 2022년 5.7건에 이어 이번에도 5.1건으로 7년 연속 업계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DB'만 검색해도 수두룩…"5분이면 개인정보 거래" 2024-04-22 18:49:13
불법 유통 탐지 건수는 17만9138건으로 2022년 16만1743건 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9년 12만1714건과 비교하면 47.1% 늘었다. 온라인 사기가 워낙 기승을 부리다 보니 불법으로 추출한 개인정보를 거래하는 파생산업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KISA가 탐지한 규모를 훨씬 뛰어넘는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있다는...
경찰 만성인력 부족…'사이버 사기' 수사 112일 걸려 2024-04-22 18:48:27
커졌다. 경찰의 수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건수는 2020년 1679건에서 수사권 조정 시행 첫해인 2021년 2131건, 2022년 2443건으로 급증하는 추세다. 한 검사 출신 변호사는 “과거 보통 6~7개월이면 마무리될 사기 사건도 1년 가까이 걸리는 실정”이라며 “수사권 조정 이후 과거와 같은 신속한 수사를 통한 권리구제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배달비 없는 배달을 가능하게 만드는 플랫폼 ‘나노내’ 2024-04-22 17:49:41
있다”며 “주문 건수 밀도가 높아질수록 유의미한 규모의 경제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배달비 무료를 생태계 구성원들에게 부담을 지워 이루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뤄 때문에 지속 가능하다는 것이 나노내의 경쟁력입니다.” 나노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1분기 자동차보험 손해율 전년 대비 악화…손익분기점 육박 2024-04-22 15:22:32
봄맞이 여행객 증가에 따른 교통량, 사고 건수 증가로 전년 같은 달보다 손해율이 상승했다"면서 "보험료 인하 효과 누적 반영시 보험료 수입 감소로 전체 손보사들의 실적이 감소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손보사들은 2분기에는 기온상승과 봄맞이 여행객 증가 등에 따라 교통량과 사고가 늘어나 손해율이 더욱 악화...
대출로 버텼지만…대학병원 결국 '무급휴가' 공지 2024-04-22 14:38:40
약 21%, 수술 건수는 37건에서 30건으로 약 17% 각각 줄었다. 이처럼 경영난이 심해지자 병원 측은 지난 3월 약 200억원을 대출했으며 오는 6월 100억원을 추가 대출할 예정이다. 또 올해 예산이 책정된 사업을 전면 재정비하고 의국비(운영비) 감액 등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기로 했다. 아울러 내달 1일부터 임직원들을...
민테크, 공모가 1만 500원 확정..."세계적 배터리 진단기업 도약" 2024-04-22 13:06:47
약 950배에 달하는 17억 410만 주를 신청했다. 참여 건수는 2,186건으로, 946.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격 미제시 0.9%를 포함해 전체 참여기관의 100%가 공모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1만 500원을 초과한 가격을 제시한 기관의 비율은 98%에 달했다. 민테크의 총 공모 주식 수는...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2024-04-22 12:00:01
금융투자는 734건(8.5%) 감소한 7천881건으로 각각 집계됐다. 아울러 지난해 금융민원 처리건수는 9만7천98건으로 전년 대비 9천648건(11%) 증가했다. 민원 처리 기간은 48.2일로 1.1일 줄었고, 민원 수용률은 36.6%로 3.1%포인트(p) 높아졌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높은 대출금리 탓에…금융민원 7.7%↑ 2024-04-22 12:00:01
건수는 9만7,098건으로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처리기간은 48.2일로 전년보다 1.1일 감소했다. 민원 수용률 역시 36.6%를 기록해 전년보다 3.1%p 증가했다. 금융사별로 살펴보면, 은행 중 고객 10만명당 환산 민원건수는 지난해 기준 광주은행이 20.7건으로 가장 많았고, 카카오뱅크가 2.4건으로 민원이 가장 적었다....
닥터나우, 정진웅 대표이사 신규 선임 2024-04-22 10:40:29
있다.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시범사업 일부 대상자만), 의약품 방문수령 서비스, 실시간 의료상담, 병원약국 찾기 등 의료 경험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비대면 진료 누적 건수는 280만 건을 돌파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누적 참여 건수는 45만 건이다. 지난해 시리즈B라운드를 마쳤으며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