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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2024-04-08 09:47:38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달 27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251270]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게리킴게임즈 김건희 작가와 스파이럴캣츠 오고은 팀장이...
"혼자선 힘들어"…게임업계 3N '쌍두마차'로 돌파구 찾는다 2024-03-28 16:20:57
"게임 개발사로서 더 과감한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위해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며 "게임 경쟁력 및 글로벌 포트폴리오 강화, 조직 전반의 체질 개선을 함께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만족을 주는 전략과 전술을 창출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사업협력 관계도 더욱 공고히 해나가도록...
오스틴 페데라 "솔라나, 더 빨라진다…4분기 파이어댄서 출시" [코인터뷰] 2024-03-28 13:47:34
문화는 정말 강하고, 그것이 블록체인으로 잘 연결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한국에서의 밈코인 열풍도 그 첫 사례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난 2022년 솔라나는 1200억원 규모의 국내 웹3 기업 지원 펀드를 내놓으면서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당시 솔라나 재단과 솔라나 벤처스는 해당...
'무주 태권도원 오세요'…스포츠관광 활성화 위해 민관협업 강화 2024-03-12 16:00:00
관광공사·체육진흥공단·태권도진흥재단·e스포츠협회,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정부가 올해를 스포츠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각종 민관 협업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일 서울 마포구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공공기관인 한국관광공사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권도진흥재단과...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4-03-06 10:24:06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0일까지 2024년도 넷마블[251270]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분야의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과 대학생이 대상이며,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된다. 최소 20인 이상의 단체만...
특구재단, 제3기 IEU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진행 2024-03-05 10:45:06
특구재단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이전에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와 시장에서 발생하는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창업 캠프도 마련했다. 안성태 덴마크공과대학교 초빙교수(前 KIAST 창업원장)가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바탕으로 경영·회계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창업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병삼...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안 한다 2024-02-20 18:05:40
회장의 1심 무죄 판결에 대해선 “재판은 게임처럼 승부를 가르는 것이 아니다”며 “재판에 승복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해야 하며 그것이 우리 사회가 유지될 수 있는 마지막 보루”라고 했다. 이 회장과 준감위원들이 만날 가능성도 내비쳤다. 이 위원장은 “조만간 여러 일정을 고려해 (이 회장과) 위원회와의 면...
"시속 200km에 드리프트까지"…운전자 '꿈의 장소' 어디길래 2024-02-12 22:04:05
동반한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BMW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운영하는 '주니어 캠퍼스(Junior Campus)'는 8세~13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동차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 적용되는 필수 과학원리에 대해 배우고 친환경 자동차 모형을 직접 만들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다. B...
[단독 인터뷰] 만타 네트워크 "韓 웹3 시장에 매료…자금세탁 의혹은 오해" 2024-02-07 15:08:22
Adoption) 사례들을 갖고 있으며 웹3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 인력들이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우리는 이렇게 훌륭한 개발자, 플랫폼들과 함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정치·문화적 배경도 웹3 대규모 채택에 안성맞춤이라고 언급했다. 빅터 지 공동창립자는 "한국은...
'게임 심의 민간이양' 선언한 정부…앞으로 남은 과제는 2024-02-01 07:02:00
GCRB는 게임문화재단이 2014년 게임위의 조직과 심의 절차를 참고해 출범시킨 민간 등급분류 기관으로, 전체 이용가∼15세 이용가로 분류된 PC·콘솔 게임 심의 업무를 맡고 있다. 현재 GCRB 홈페이지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무국 직원은 4명에 불과하다. 문체부의 게임 심의 민간이양 로드맵이 현실화해 GCRB가 게임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