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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매장 어딨어요?"…롯데百 잠실점, 국내 최초 AI 통역 서비스 도입 2024-04-22 11:01:38
발표했다. 외국인 고객이 안내데스크에 설치된 LED 투명 디스플레이 앞에서 질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스크린에 한국어로 번역된 문장이 뜨는데, 이를 보고 안내데스크 직원이 응대를 해주는 방식이다. 안내데스크 직원의 답변도 외국인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돼 스크린에 표출된다. AI 통역 서비스는 SKT에서 출시한...
"함께 일 해보니, 장애는 편견입니다" 2024-04-18 10:01:19
말 헬스키퍼 고용 이후 응대율은 92.3%에서 98.7%로 6.4%p 상승했으며, 20초 응대율도 18%p 이상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2024년 KSQI 평가에서 업계 최고의 평가를 받아 상담사 뿐만 아니라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높였다는 평가다. 박성규 한화생명 피플앤컬쳐 팀장은 "장애인 고용을 통해...
황현식 대표 "LGU+ 미래는 AX 컴퍼니…AI 인력 두 배로 늘리겠다" 2024-04-17 19:07:16
서비스는 소상공인의 고객 응대 자동화 등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다”며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분야에서도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AI 경쟁에서 중요한 건 ‘속도’와 ‘실용성’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AI의 원천 기술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3주 만에 구축 2024-04-16 15:56:21
AI 봇을 활용해 상담 처리를 지원한다. 고객 응대 과정에서 추천 솔루션 등을 제공해 실제 상담사의 업무도 직접 지원한다. 고객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센터플로우는 음성 안내로는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용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주는 ‘스마트알림톡’ 기능을 지원한다. 아성다이소는 이 서비스 도입 후 직원과 고...
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 솔루션 노하우로 소매 업계 혁신 가속화 2024-04-16 11:36:47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매장 직원들의 재고 확인 시간을 크게 줄이며, 재고 부족 및 과잉 상황을 최소화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고객들은 매장 어디에서나 블루버드의 디바이스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결제 대기 시간 감소 및 매장 혼잡...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센터플로우 구축 2024-04-16 11:09:05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다이소가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통합고객센터를 만들기 위해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센터플로우를 도입했다며 물리적인 컨택센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신 클라우드를 사용해 비용 절감은 물론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센터플로우 도입 결과 전화 ...
'매의 눈' 갖춘 AI, 오프라인 매장 바꾼다 2024-04-12 18:18:57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이 상품을 집어 들고 키오스크 앞에 서면 그 즉시 결제된다. 따로 바코드를 스캔할 필요 없다. AI가 카메라 영상을 분석해 어떤 물건을 집었는지 바로 파악하기 때문이다. 복층 매장이 많은 스타벅스도 최근 비전 AI인 ‘더 써드 아이 시스템’을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했다. CCTV를 통해...
[특파원 칼럼] 美 최저임금 인상의 그림자 2024-04-01 17:48:44
소비자 응대를 위한 종업원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바쁜 시간대에 한 명이 여러 테이블을 동시에 감당해 오랜 시간 주문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일이 적지 않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각에서 최저임금이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뉴욕시는 올해 초 최저임금을 시간당 15달러에서 16달러로...
[포토] 송파구, AI 활용한 친절행정서비스 교육 추진 2024-04-01 13:39:26
송파구가 민원부서 직원들에게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친절행정서비스 교육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AI 인공지능 교육은 직원이 모니터 화면을 통해 가상으로 민원 응대를 실시 할 경우 AI가 분석해 언어 표정 자세등을 맞춤형으로 진단해주는 AI 친절행정서비스다. 이번 교육은 눈높이에 맞는 민원 응대와 민원 처리...
[게시판]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 수리·설치서비스 현장교육 2024-03-31 08:32:25
▲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전화 상담 직원의 전문 역량을 높이기 위해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수리·설치 서비스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상담사들은 서비스 엔지니어와 수리 현장을 동행하며 가전제품 분해, 조립, 수리는 물론 고객 응대가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