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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건설업 첫 챗GPT 활용 고객응대 서비스 2023-05-24 11:32:34
챗GPT를 활용한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DL이앤씨는 건설사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으로...
DL이앤씨, 건설업 최초 '챗GPT' 고객 서비스 디보이스 구축 2023-05-24 10:41:15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해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챗GPT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공식적으로 도입한 것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인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
DL이앤씨, 건설업 최초 챗GPT 기반 고객응대 서비스 구축 2023-05-24 10:33:14
인공지능인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챗GPT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공식적으로 도입한 것은 국내 건설업계 중 최초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 '디레이크'에 챗GPT 4.0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을 개발했다. 새로운...
AI의 일자리 위협 걱정은 그만 2023-05-12 17:52:33
전화 응대에 인력을 배치하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유효기간을 없애 고객이 전화를 거는 대신 웹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는 게 더 이득이라고 판단한 것 같다. 사람들은 일자리 소멸에 맞서 싸우고 있다. 미국 항구 근로자들은 컴퓨터의 크레인 조종, 바코드 등 일자리를 위협하는 모든 것을 제한하길 원한다. 할리우드...
교보생명 작년 민원 25.7%↓…4년 연속 감소 2023-05-11 17:31:22
보호 체계를 갖춰놓고 있다. 특히 'VOC(고객의소리) 경영지원시스템'을 통해 민원사무를 처리한다. 홈페이지 등 디지털 채널에서 제기된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VOC 경영지원시스템과 연동된다. 이 과정에서 담당 직원 배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며 곧바로 응대가 이뤄진다. 중대한 민원 사안은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
美서 AI가 주문 받는 '드라이브 스루' 나온다 2023-05-10 21:24:34
목소리를 쓰는 챗봇이 자연스럽게 응대하고, 고객이 자주 묻는 말에 답을 한다. 또 주문받은 품목이 메뉴상의 것과 정확하게 표현되지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예컨대 '라지 밀크쉐이크'(large milkshake)라는 고객의 주문은 매장 메뉴의 '라지 프로스티'(large Frosty)에 해당하는 식이다. AI가 스크린...
AI챗봇, 드라이브스루 주문 받는다…웬디스 내달 美서 시범실시 2023-05-10 16:39:11
측이 밝혔다. 이 시스템에 따르면 여성 목소리를 쓰는 챗봇이 자연스럽게 응대하고, 고객이 자주 묻는 말에 답을 한다. 또 주문받은 품목이 메뉴상의 것과 정확하게 표현되지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예컨대 '라지 밀크쉐이크'(large milkshake)라는 고객의 주문은 매장 메뉴의 '라지 프로스티'(large...
뽀로로 피규어, 아기상어 인형…요즘 장난감 트렌드는 '캐릭터' 2023-05-04 18:12:48
확장판이 있느냐”와 같은 문의에 응대하느라 직원들이 분주하게 뛰어다녔다. 장난감 전문 업체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는 ‘산리오 마켓’이라는 별도 공간이 마련됐다. 어린이뿐 아니라 친구 혹은 연인 단위의 청소년, 성인 고객도 적지 않았다. 한아름 손오공 마케팅팀 과장은 “최근에는 포켓몬에 이어 산리오 캐릭터가...
[경제 포커스] 챗GPT, 기업혁신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법 2023-04-30 17:40:19
‘응대 고객 한 사람당 100개 이상의 댓글, 수정 사항 메모, 수년간 접촉한 개인 단골손님의 취향과 서면 또는 음성 피드백을 분석’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하고 있었다. 챗GPT는 이 같은 고객별 소통 자료를 분석하는 데 큰 효과를 냈다. 고객 리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싫어하는 제품을 추천할 확률을 낮추고,...
동양생명, AI컨택센터로 고객편의성·업무효율성 높였다 2023-04-28 16:38:44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증대됐다는 평가다. 특히 단순한 안내통보건을 AI를 통해 처리하면서 단순안내 건을 제외한 문의 고객들의 상담원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동양생명의 AI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