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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하게 냄새가 안 나요”… 테슬라 서비스센터 가보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2-24 07:00:01
인근의 인천 서비스센터입니다. 일반 고객들이 들어가 보지 못한 전기차 수리 현장을 구석구석 살폈습니다. 참고로 인천은 테슬라에 중요한 시장입니다. 인구가 300만명에 육박하는 데다,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잔여 대수가 항상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전기차를 팔 여력이 큰 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흰색, 회색,...
더클래스효성, 윤기연 PE '최고의 CSI PE' 선정 2024-02-21 09:19:11
솔루션 제공, 공감과 관심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응대 전략 등을 꼽았다. 윤기연 pe는 "전시장 방문부터 차 출고까지 고객의 처음과 마지막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응대를 넘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정확한 차 정보를 전달할...
"일본 목욕탕 써본 적 있나"…日 캡슐호텔서 韓 관광객 거부 '논란' 2024-02-19 14:36:20
못하는 외국인의 숙박 거부와 관련해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입장을 냈다. 호텔 측은 "우리는 손님을 거절하지 않고 숙박 시설을 제공해야 했다"며 "직원의 교육이 부족하여 부적절한 응대를 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게시판] HUG,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노사합동 'CS 실천 협약식' 2024-02-13 10:16:23
향상을 위한 노사 합동 'CS(고객 응대)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노사 양측은 CS 실천 협약문에 서명한 뒤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 고객 응대 직원의 고충 파악과 개선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또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등 고객 응대가 증가함에 따라 'CS 혁신 협의회' 운영을 통해...
볼보자동차코리아, 2023 딜러 어워드 성료 2024-02-07 10:52:50
개인 전담, 정비 부품 담당, 보증 담당, 고객 응대 등 총 4개의 직군으로 최고점을 획득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여기에는 에이치모터스 주상표 부장, 성수빈 대리, 심수용 과장, 아주오토리움 모준석 매니저, 코오롱오토모티브 김민호 주임 등 총 5인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외에도 ‘올해의 우수 사원’...
미국 1월 해고 전달보다 136% 급증…"노동시장 악화 조짐" 2024-02-02 11:18:01
2월의 첫날인 이날 독일 도이체방크도 내년까지 비(非) 고객 응대 근로자 3천500명을 줄이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여기엔 지난해 이미 내보낸 800명이 포함됐다. 2015년 10만명이 넘었던 도이체방크 직원은 2021년 8만3천명으로 줄었다가 다시 늘어 9만명을 넘긴 상황이다. 이번 인력 감축안은 비용 절감이 목적으로, 작년...
SR "작년 칭찬민원 616건 접수…'친절한 태도' 가장 많아" 2024-01-28 09:24:38
직원의 친절한 태도'와 관련한 내용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어 '소란 제지 등 문제해결'이 134건(21.8%),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가 85건(13.8%), '휴대품 적재 지원'이 26건(4.2%) 등 순이었다. '개인적으로 급한 물품을 빌려준 경우', '응급환자 조치' 등의 답변도...
'혹시 보이스피싱?'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작년만 49만건 2024-01-22 14:49:33
수 있다는 편의성과 보이스피싱 상담 전문 직원의 응대를 통한 심리적 불안감 해소 등이 함께 작용하여 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잠재 수요가 발현된 것으로 평가된다.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2022년 12월 금융결제원 홈페이지(payinfo.or.kr)를 통해 처음 시작했고 이어 지난해 1월 모바일앱 서비스를...
지난해 열차 유실물 1위는 '가방'…목발·틀니·강아지 등 다양 2024-01-22 07:00:02
나타나지 않으면 경찰서로 넘겨진다. 작년 유실물과 관련한 고객의 소리(VOC·총 385건) 가운데 분실한 물건을 찾아준 것에 대한 감사와 적극적인 직원 응대에 대한 칭찬이 69.4%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분실물에 대한 단순 문의가 11.4%, 직원 응대 태도에 대한 불만이 11.2%, 습득물의 폐기·파손에 대한 보상...
우리은행, 자체 개발 'AI 뱅커' 선보인다 2024-01-11 18:34:23
1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실제 은행 직원처럼 예금상품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AI 뱅커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AI 뱅커는 은행 창구에서 직원과 고객 간에 오가는 대화를 학습·분석해 AI가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다. 직원들을 위해 시황·뉴스 요약 리포트 초안을 빠르게 제공하거나, AI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