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은행, 자체 개발 'AI 뱅커' 선보인다 2024-01-11 18:34:23
1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실제 은행 직원처럼 예금상품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AI 뱅커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AI 뱅커는 은행 창구에서 직원과 고객 간에 오가는 대화를 학습·분석해 AI가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다. 직원들을 위해 시황·뉴스 요약 리포트 초안을 빠르게 제공하거나, AI를 기반으로...
쿠팡 "입점 소상공인 21만명·거래액 9조원 이상" 2024-01-01 11:20:33
재고관리·로켓배송·고객 응대를 '원스톱'으로 맡아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드는 중소 제조사는 전년 대비 137% 늘어난 1만4천개 이상 카테고리 제품을 쿠팡에 공급했다. 쿠팡은 보고서를 통해 2023년 상반기 6만명 이상 근로자를 고용했으며, 간접고용 인원까지 포함하면 약...
동양생명, 로봇업무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성 향상" 2023-12-27 09:00:00
이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2021년 11월 네이버 클라우드와 손잡고 보험·퇴직연금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CLOVA AiCall' 솔루션에 접목해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소통 창구인...
8개국어로 통신상품 상담…KT Foreigner Center 오픈 2023-12-26 10:34:20
네팔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등 8개 국어가 가능한 응대 직원을 채용해, 모국어로 편리하게 통신 상품 상담이 가능하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 추천으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그 외에도 외국인 대상 항공권 발권 서비스, 결제/환전/교통 통합 선불카드 ‘WOWPASS’...
울산 행정서비스 만족도, 작년보다 0.9점 높은 93.5점 2023-12-19 07:51:15
울산시는 2023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93.5점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92.6점)보다 0.9점 상승한 수치다. 이번 조사는 지난 5∼11월 외부 조사기관을 통해 전화 응대 친절도(750명), 민원 처리 완료 고객에 대한 만족도(민원인 600명) 등 2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대리인이 자기 이익을 추구할 때 문제가 생기죠 2023-12-18 10:00:12
금융상품의 위험성을 고객에게 제대로 설명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죠. 이런 문제를 설명하는 경제 이론이 있습니다. 바로 ‘주인-대리인 문제’입니다. 수능에서는 비문학 지문이나 토론형 문제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될 수 있는 소재입니다.주인-대리인 문제란주인-대리인 문제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요. 계약을...
AI 열풍에 '칼바람' 몰아친다… 美기업인 44% "내년 해고 발생" 2023-12-17 11:53:47
“고객 서비스를 위해 정규직 직원을 고용하는 것은 기업 입장에서 비용 부담이 크다”며 “AI가 고객 응대 서비스를 대신하는 사례가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연구 수행과 문서 요약 작성이 AI 활용 용도로 가장 많이 언급됐다. 기업이 AI 도입에 적극적인 만큼, 이를 활용할 능력을 갖춘 근로자에 대한 채용...
섬산련, 3년간 800명 AI인재 배출...AI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줄인다 2023-12-14 08:10:52
중심의 브랜드를 운영해야 한다고 하는데 막상 ‘고객’이 누구인지 알 수 없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와 세일즈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고객이 누구이고, 무엇을 원하는지 더욱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며 “AI 기술은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상품을 디자인할 수...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 화장품, 의약외품 ODM·OBM 전문 제조 기업 ‘㈜예그리나’ 2023-12-06 23:33:14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으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고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그리나는 기업의 가치와 고객과 임직원의 가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리며,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의 중심에서 나아가 세계를 이끄는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
명동역가면 외국인과 동시대화 가능 2023-12-04 07:29:20
직원이 자국어로 대화하는 방식이다.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를 지원하며 이용자는 시스템 시작 화면에서 사용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과 유·무선 마이크를 활용해 외국인의 이용 편의와 역 직원의 현장 응대성을 높였다. 지하철 노선도 기반의 경로 검색과 물품 보관함(T-라커)·유인보관소(T-러기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