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금다발 들고 저축은행 방문…수상한 낌새 포착한 직원 2023-08-23 10:46:37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평소와 다른 점을 세심히 살피고 차분하게 상황을 대처한 당사 임직원의 기지가 발휘돼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며 "사내에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사례를 적극 전파하는 등 피해 예방 활동을 적극 펼쳐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OK저축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NK금융, 경남은행에 '비상경영위원회' 설치 운영 2023-08-17 16:19:41
경남은행은 감독당국 조사 협조와 고객응대 등의 금융사고 수습에 전념하고, 위원회는 개선방안 마련 등 경남은행 조기 정상화 지원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비상경영위원회는 금융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쇄신책을 마련하는 업무와 함께 경영관리, 인사, 조직, 내부통제, 비용효율화 등에 대해서도 강도 높은...
"5억 줄 때 빨리 나가자"…83년생 은행원도 짐 싼다 2023-08-17 09:47:44
희망퇴직이 이뤄지면, 대규모 연쇄 인사이동과 고객 응대 차질이 불가피하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최종적으로 희망퇴직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차와 직급에 따라 9∼36개월 치 월평균 급여를 특별퇴직금으로 받고 이달 31일 은행을 떠난다. 하나은행은 이보다 앞서 지난달 말 이미 하반기 희망퇴직을 마무리했다. 만 1...
은행권, 이젠 '30대'까지 희망퇴직 2023-08-17 09:45:32
차례 희망퇴직이 이뤄지면 대규모 연쇄 인사이동과 고객 응대 차질이 불가피해서다. '지점장 제외 희망퇴직'도 신한은행 역사상 처음이다. 최종적으로 희망퇴직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차와 직급에 따라 9∼36개월 치 월평균 급여를 특별퇴직금으로 받고 이달 31일 은행을 떠난다. 하나은행은 이보다 앞서 지난달 말...
역대급 이익에도…은행권 '30대'까지 희망퇴직 받는다 2023-08-17 06:05:01
인사이동과 고객 응대 차질이 불가피하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지점장 제외 희망퇴직'도 신한은행 역사상 처음이다. 최종적으로 희망퇴직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차와 직급에 따라 9∼36개월 치 월평균 급여를 특별퇴직금으로 받고 이달 31일 은행을 떠난다. ◇ 하나 최대 특별퇴직금, 1월보다 8개월치 줄어...
"푸바오 매일 볼 수 있다"…뜨는 직업 '사육사' 실상은 달랐다 2023-08-10 05:41:02
200만원을 못 받는다"면서 "그런데도 동물장 청소하기, 고객 응대, 동물 상태 체크, 체험용 먹이 포장 등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도 최저시급을 받고 있다"면서 "각오하고 시작한 일이지만 첫 월급 받고 멘붕이 왔다"고 말했다. 두 번째 어려움을 선후배 간 군기가 세다는 점이다. A 씨는 "내가 다니...
'납품사 갑질' 세계로마트, 과징금 17.8억원 부과 2023-08-03 14:10:36
3월 사이 납품업자 소속 직원을 파견받아 자신의 사업장에서 일하게 하면서 상품 판매와 관련 없는 업무에 종사하게 했다. 납품업자의 자발적인 파견 요청서나 파견조건에 대한 서면 약정서 없이 코로나19 방역이나 청소, 고객 응대 등을 하게 했다. 아울러 납품업자에게 매입액의 1~5% 비율로 리베이트를 지급하게 했다....
화재로 훼손된 상품도 반품요구…'납품사 갑질' 세계로마트 제재 2023-08-03 12:00:10
소속 직원을 파견받아 코로나19 방역·청소·고객 응대 등 납품업체의 상품 판매와 무관한 매장 업무에 종사하게 했다. 납품업체로부터 월 매입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리베이트로 받거나 재고 조사 손실분 지원 명목으로 물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기도 했다. 두 회사가 리베이트로 받은 금액은 11억1천216만원, 무상...
"이론만 아는 세무 새내기, 실무에 강한 직원 만들어드리죠" 2023-07-31 18:33:13
기장 업무, 고객 응대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인터넷 강의와 실무 엑셀 파일까지 다 담았다”며 “10강의 인터넷 강의를 수료하면 인증서를 발급하는데 추후 이를 기반으로 업무인증평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다. 세싹이의 신비노트는 원래 연말까지 7권이 나올 예정이었는데 소비자 요청으로 8월로 앞당겼다. 전국...
콜센터 체험…진땀 뺀 LG전자 임원들 2023-07-24 17:58:09
동안 고객 전화를 받고 상담에 응했다. 고객 얼굴을 보지 못한 채 전화상으로만 민원에 응하다 보니 진땀을 뺐다. 한 임원은 “직원들이 제품 정보를 줄줄이 꿰고 고객 질문에 바로 답하는데 놀라웠다”고 했다. 상담 업무를 마친 임원들은 직원들이 업무 도중 겪는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LG전자는 지난해 9월부터 매달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