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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글로벌고객만족도] 티웨이항공, 업계 첫 온라인 유실물 홈피 운영 2016-07-05 14:30:46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고객서비스센터에 ‘3·3·3’ 응대 원칙을 수립했다. 이 원칙은 ‘3초 이내 전화 받기, 3분 이내 통화하기, 30분 이내 회신하기’ 실천으로 고객서비스센터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앱 개발을 통해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발권도...
<게시판> 금융투자협회, 고객응대 직원 보호교육 과정 개설 2016-06-27 14:40:22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내달 21일 문제 행동 소비자(블랙 컨슈머) 대응 사례 학습을 위한 '고객응대 직원 보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의는 인터넷(www.kifin.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 02-2003-9886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브렉시트에 당황한 국내 은행들 2016-06-24 17:49:01
은행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보다도 고객들의 불안감을 가장 크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발 빠르게 본점 차원에서 화상 교육 등으로 영업점 직원들에게 브렉시트 이후 금융시장 상황을 설명하고, 응대 방법을 전달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랍니다.신한은행, 국민은행 등은 즉각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투자상품을 갖고 있는...
금감원장, 금융권에 '감정노동자 보호조치 마련' 당부 2016-06-13 15:00:21
고객응대직원 보호법 시행 앞두고 은행 콜센터 방문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고객 응대 직원(감정노동자)에 대한 금융회사의 보호 조치를 의무화한 법 시행을 앞두고 "실효성 있는 보호 조치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진 원장은 13일 서울 성동구 우리은행 콜센터를 찾아 직원 보호 조치가...
빅데이터 활용, 고객 응대하는 신세계백화점 2016-06-07 18:21:37
편의성을 높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고객의 얼굴, 이름, 선호 브랜드에 대한 데이터는 매장 직원의 기억에 의존하거나 간단한 메모 형태로만 관리됐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은 고객에게 백화점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
[한경 Issue & Focus] "4차 산업혁명 주도권 AI가 판가름"…글로벌 기업, 사활 걸었다 2016-06-01 15:43:31
선점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매장 직원이 채팅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네이버 톡톡’에 인공지능 대화 시스템인 ‘라온’을 적용하고 있다. 라온은 자연어를 이해해 대화를 분석하고 문맥에 맞는 간결한 답변을 내놓는다. 네이버는 라온을 일반 검색 서비스에도 활용하는 방안을...
신협도 대출 때 예금강요 '꺾기' 못한다 2016-05-30 12:00:46
외국환업무를 할 수 있게 사업범위를 명시하고, 고객의 욕설, 횡포 등으로부터 고객 응대 직원을 보호하는 감정노동 보호 관련내용을 신설했다. 한편 금융위는 이날 금융감독당국의 금전제재 부과금액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지난해 8월 발표한 '금융분야 제재개혁...
[RE빗] 예술계 관행?…내 일이라 내가 합니다 2016-05-26 09:31:27
찾는 손님마다 꼼꼼히 응대했습니다. 고객을 맞이하고 한복 색감을 맞추는 일부터 패션쇼 기획 및 섭외까지 본인이 챙겼습니다.박 원장에게 직원 대신 왜 직접 전화를 받냐고 물었습니다."우리 매장으로 전화를 하시는 분들은 모두 저를 찾으시는 거잖아요. 그러니 전화는 물론 항상 이 곳에서 손님을 맞이하죠. 제...
대전성모병원 ‘환우중심 문화’ 프로젝트 가동 2016-05-16 15:14:28
4단계로 이뤄진다. 직원 교육은 사전교육, 의료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부서별 사후교육으로 진행하며, 차수별 교육생들은 조를 나눠 진료과, 병동, 외래, 진료지원부서 등을 환자입장에서 직간접 경험하고 장점과 개선사항 등을 직접 작성, 공유하게 된다. 이후 접점별 고객 응대 자세 및 부서별 현업 적용도 등을 꾸준히...
[人사이드 人터뷰] 미래에셋대우 첫 여성 임원 서재연·이경민 상무 2016-05-13 18:33:02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고 말했다.pb의 완성은 人性에서이 상무는 pb 업무를 ‘고객에 대한 짝사랑’이라고 정의했다. “저희는 거절당하는 것이 일상이에요. 고객은 마음에 안 들면 언제든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거절당하면 상실감이 커요. 하지만 제안이 받아들여져 성과가 나면 정말 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