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들어 주가 59% '쭉쭉' 상승한 룰루레몬, 내년 성장 전망 엇갈려…목표주가 극과극 2023-12-26 17:56:11
출발한 룰루레몬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충성도 높은 고소득 고객층을 기반으로 고가 레깅스와 기타 스포츠복으로 영역을 넓히며 압도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여줬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룰루레몬 매출은 2021년 44억달러에서 작년 62억달러로 급증했고 올해 81억달러, 내년 95억달러로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 특히 내년도...
"질적 성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 확보"…'LG엔솔 2.0' 막 올랐다 2023-12-25 16:22:27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도 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핵심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며 “각 분야 리더와 구성원이 긴밀히 소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누구보다 먼저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기술 개발과 사업 모델 혁신을...
현대카드, 나이스신용평가 장기신용등급 상향 2023-12-14 15:40:46
사업영역에서 성과를 내며 회원수, 고객 충성도, 건전성 관리 등 모든 분야의 경쟁력이 높아졌다”며 “이런 경쟁력이 좋은 평가의 밑바탕이 됐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카드가 추진하는 AI·결제 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화 마케팅은 기존 마케터가 추천할 때보다 6배 높은 효율을 내면서 국내 카드사 중...
유튜브 '구독 이민' 이유 있었네…"36%는 스트리밍 서비스 해지 의사" 2023-12-14 14:12:54
가진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기존 고객 이탈을 막으려면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키는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고객 경험, 품질 안정성, 가격 투명성 등을 개선하면 장기적으로 고객 신뢰와 만족도,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HS애드, 브랜드 진단 솔루션 '아니마' 발표 2023-12-14 11:24:34
통해 고객의 충성도와 전파력까지 파악하는 '찐팬 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인지한 브랜드 이미지를 12가지 페르소나로 유형화한다. HS애드는 "아니마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말을 걸고, 고객이 브랜드를 좋아하게 되는 과정의 모든 순간에서 브랜드 고유의 매력적인 모습이 끊임없이 이어지도록 돕는 분석...
"삼성도 만들어라"…'6만원' 애플 제품에 폭발한 사람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12-11 06:00:01
발표한 '2023년 고객 충성도 기업 순위'에서도 애플(스마트폰 부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1위를 꿰찼다. 같은 기간 삼성전자(스마트폰 부문)는 8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 관계자들은 심란하다. 삼성은 지난 6월 29일 플래그십 매장 ‘삼성 강남’을...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화장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시장이지만, 최근 색조 화장품 등 중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이 존재력을 키우고 있다. 10일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작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775억엔으로,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까지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글로벌 VC부터 은행까지 '찜'…여행 플랫폼 클룩, 2760억원 투자유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2-07 12:06:43
80% 이상이 모바일로 이뤄지고 있다. 올해 신규 고객 유입 수는 2019년의 두 배 이상이며, 재이용 고객이 전체 예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 파리올림픽·오사카 엑스포 등 기대린 CEO는 “올해 클룩은 직원 1인당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올리며 지속이 가능한 확장의 새로운 단계를...
[Start-up Invest] 클룩, 2760억 원 규모 시리즈E+ 투자 유치 2023-12-07 12:05:06
80% 이상이 모바일로 이뤄지고 있다. 2023년 신규 고객 유입 수는 2019년의 두 배 이상이며, 재이용 고객이 전체 예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플랫폼 강화를 통해 높아진 고객 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에단 린은 “올해 클룩은 직원 1인당 매출이 3배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며 지속가능한 확장의...
캐릭터 활용해 오프라인 접점 늘리는 게임사 2023-12-05 16:20:04
이용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중국 게임사 호요버스는 지난달 29일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의 티바트타워에 ‘원신’ 테마 카페를 열었다. 원신은 2020년 출시된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서도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