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자는 치마 못 입나"…정장 고정관념 깬 톰 브라운 [하수정의 티타임] 2023-10-23 15:43:42
한국을 방문했다. "저에게 한국은 특별한 시장입니다.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존재할 뿐 아니라 한국에서 많은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한국은 톰 브라운이 진출한 40여개국 가운데 중국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국내 매장 수는 17개로 미국 10개보다 많다. 2011년 한국에 진출한 후 매년 두자리 수 성장을 이어...
"갤럭시 쓰는 女 반드시 잡아라"…소개팅서 스마트폰 본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10-22 06:00:06
놓고 벌어지는 '팬덤 전쟁'이 격화된 결과다. 두 충성 고객은 2010년부터 '앱등이(애플+꼽등이)'와 '삼엽충(삼성 제품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으로 서로를 깎아내렸다. 갈등은 번져서 최근에는 세대·남녀 충돌로 확산하고 있다는 관측도 있다. 갤럭시를 '기성세대의 전유물', 아이폰은...
동양생명, 체질개선 통해 지속가능성장 발판 마련 2023-10-20 10:41:21
차별화를 위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미래성장기반 구축 및 경영전략 달성을 위해 전사적인 기구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업무관리 고도화 및 관리자 육성을 위한 파트제도 확대했다. 이런 변화에 힘입어 6월말 3570원이었던 주가는 지난 10월10일...
신도시 엄마들 빠진 'LA갈비' 정체…"매월 억대 매출 찍는다" [긱스] 2023-10-19 09:52:34
대표는 “PB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많은 게 윙잇의 특징”이라고 했다. 윙잇 플랫폼 내 재구매율은 70%에 달한다. 그만큼 윙잇 제품을 믿고 사는 소비자가 많다는 얘기다. 쿠팡이나 컬리 같은 대형 플랫폼에서도 간편식을 팔지만 '뾰족한' 제품을 내놓진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윙잇은 간편식, 그중에서도 냉동...
"서바이벌 오디션처럼 기획…억대 매출 간편식 내놨죠" [긱스] 2023-10-18 17:56:32
윙잇 매출의 60%가 PB에서 나온다. 임 대표는 “PB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많은 게 윙잇의 특징”이라고 했다. 윙잇 플랫폼 내 재구매율은 70%에 달한다. 윙잇이 개발해 시장에 유행시킨 ‘히트작’도 여러 개다. 대표적인 제품이 2020년 3월 출시한 양념 LA갈비다. 고객 후기를 분석하고 데이터화해 기획했다. 출시 후 매...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팬덤 어플리케이션 ‘굿덕’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폰드메이커스’ 2023-10-11 13:09:59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관점에서 높은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초기 음악 시장에서 성장성 있는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팬덤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또한 굿덕은 음악 덕후가 모인 공간으로 높은 충성도를 보이며, 더 나아가 리스너들에게 특화된...
[삼정KPMG CFO Lounge] 충전 인프라 산업의 부상, 시장 선점을 위한 3가지 질문 2023-10-11 10:29:12
일정 수준 이상의 고객 기반을 마련하고 이들의 충성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이 다시 찾는 서비스를 만들 필요가 있다. 일례로 쉘 리차지(Shell Recharge)는 고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쉘뿐만 아니라 제휴사를 확보하여 쉘 고객이 타사 충전기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는 로밍 플랫폼을 확대함으로써 자사 고객의 충전 경험을...
저출산 극복 카드…테마파크 "팬덤 마케팅" 2023-10-02 17:48:31
판매되면 판다 팬덤을 중심으로 객단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마파크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들이 경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어 도심에서도 놀이공원의 대체재가 많아지고 있다”며 “경쟁이 심화하는 만큼 충성도 높은 고객을 중심으로 재방문율을 높이는 전략은 필수가 됐다”고...
"이대로 가다간…" 롯데월드가 '정글탐험보트' 없애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7 09:00:03
판다 팬덤을 중심으로 객단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마파크 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들이 경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어 도심에서도 놀이공원의 대체재가 많아지고 있다”며 “경쟁이 심화하는 만큼 충성도 높은 고객을 중심으로 재방문율을 높이는 전략은 필수가 됐다”고 말했다....
訪韓 외국인 수요 쓸어가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2023-09-25 17:55:48
호텔스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려 수익성을 개선하려는 전략이다. 대응 역량 떨어지는 한국국경을 가리지 않는 글로벌 OTA ‘공룡’들의 공세에 한국은 인바운드 여행(외국인의 한국 여행) 시장을 이들에게 완전히 잠식당했다. 온라인 트래픽 분석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올해 세계에서 한국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