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룰루레몬, 韓서 라방 실험…'D2C의 시대' 저물어 가나 2023-08-22 17:38:36
“한국 소비자들에게 룰루레몬 골프웨어 브랜드(사진)를 알리려는 목적이지 e커머스 전략을 근본적으로 바꾼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곳곳에서 드러나는 D2C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하는 시각이 많다. ‘D2C의 상징’ 나이키도 유통으로 한때 D2C에 올인했다가 다시 유통 채널로 돌아온 대표적인...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셈이다. 상품군별로 맨즈(남성복)·골프웨어·키즈 합산 매출 증가율이 36%를 기록해 여성복 매출 증가율(3%)을 크게 웃돌았다. 특히 골프웨어의 경우 169% 급증했다. 이같은 흐름은 국내에서만 나타나는 흐름이 아니다. '요가복의 샤넬'이란 별명을 가진 캐나다 룰루레몬 역시 성장동력으로 남성복을 신성장동력의...
[2023 강북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맞춤 골프화 제작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페어웨이(FAIRWAY)’ 2023-08-18 12:07:42
근무하면서 골프웨어 시장의 세분화와 온라인 시장의 성장을 지켜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골프화를 구매한 고객의 불만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불만의 대부분 사이즈에 관한 문제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직접 본인 발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창업에 도전하게...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외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Waac)은 산리오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협업한 의류 출시하였고, 아모레퍼시픽과 SPC도 폼폼푸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등 다양한 일본 캐릭터들을 사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일본 캐릭터 외 다양한 일본 제품의 소비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주말N쇼핑] 휴가철도 막바지…먹거리·문화상품 할인 2023-08-12 07:00:02
웨어를 최대 70% 할인하고 나이키, 뉴발란스, 배럴, 파타고니아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의 여름 상품도 최대 45% 할인해준다. 삼성전자 에어컨, 제습기 등 여름 가전은 최대 32%의 할인율이 적용됐다. ▲ 11번가 = 오는 15일까지 인기 프로 골퍼 허석이 운영하는 골프 전문 쇼핑몰 '에이틴에이치'의 대표 상품을...
안다르 vs 젝시믹스…'애슬레저 대전' 후끈 2023-08-08 18:19:20
매출 기준으로는 안다르가 젝시믹스를 추월하는 사례도 종종 나왔다. 지난해 2분기에도 안다르가 541억원의 매출을 내 젝시믹스(519억원)를 따돌린 바 있다. 젝시믹스는 시장 선두를 지키기 위해 남성 라인은 물론 골프웨어·스윔웨어·키즈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각화하고 있다.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젝시믹스는 지난 4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스포티앤리치 매장…"MZ세대 공략" 2023-08-02 10:08:02
롯데면세점은 스포츠·캐주얼웨어 인기 브랜드인 '스포티앤리치'(Sporty&Rich) 매장을 단독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스포티앤리치는 미국의 스타일리스트이자 인플루언서인 에밀리 오베르그가 2016년 뉴욕에서 선보인 브랜드로, 복고풍에 모던한 스포츠웨어 감성이 더해져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남성 가입자 폭증했다"…'대박' 터진 레깅스 회사의 '승부수' 2023-07-28 14:51:36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30.6% 뛰었다. 매출은 6.3% 늘어난 59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이 지난해 2분기보다 8%...
“창업 이후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 기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분기 최대실적…매출 594억·영업익 67억 달성 2023-07-28 10:49:46
2분기 실적에서 기여도가 높았던 부문은 골프웨어와 스윔웨어다. 지난해부터 패션 카테고리 다각화를 통해 꾸준히 성장한 골프웨어와 스윔웨어는 계절적 수요에 힘입어 전년대비 각각 169%, 56% 이상 증가하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 따라 신규 고객의 지속적인 유입도 주효했다. 2분기 전체 신규...
장원영·제니, 스타들도 반한 이유 있었네…'바비코어' 열풍 2023-07-27 07:00:01
스포츠웨어 브랜드들까지 핑크 아이템을 밀고 나선 모습이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글로벌 앰배서더(홍보대사) 정호연과 함께 내놓은 'Z.N.E. 컬렉션'은 화사한 핑크색 아이템을 주력 제품으로 출시했다. 여성용 티셔츠, 반바지 외에 남성용 후드티셔츠와 반바지도 내놨다. 라코스테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