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모빌리티 '분식 논란'…숨죽인 회계업계 2024-04-23 18:07:10
가맹택시를 통해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지급한다. 이를 두고 금감원은 두 수수료가 사실상 하나로 연결된다고 봤다. 가맹 계약을 통해 주행 데이터를 받아도 되는데 굳이 이중계약 구조를 만들어 매출을 불렸다는 시각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두 계약이 따로라는 입장이다. 택...
[단독] 네이버, 아마존 임원 출신 영입…'리셀 플랫폼' 크림 키운다 2024-04-23 17:10:03
결제, 대출 비교 등 핵심 사업을 확장했다. 쇼핑, 광고, 알뜰폰 등 신사업 개척에도 힘썼다. 크림이 하 COO를 영입한 것은 글로벌 서비스 확장 전략에 힘을 싣기 위해서다. 네이버 손자회사인 크림은 올해 서비스 시작 5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처음 매출 1000억원을 넘기며 성장 발판을 다졌다는 평가다. 이 회사의 지난해...
탕웨이X수지X박보검X정유미X최우식 '원더랜드', 6월 5일 개봉 2024-04-23 16:32:18
광고 컨셉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영원한 이별’ 이후 ‘언제 어디서든 다시 만날 수 있는’ ‘원더랜드’의 세계관을 알리며, 영상통화를 통해 일상을 나누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더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그린 영화 ‘원더랜드’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고...
뷰티 플랫폼 화해, 1분기 매출액 151억원…전년 동기比 57% 증가 2024-04-23 16:09:39
브랜드 모집이 100% 완료되며 광고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이외에도 화해배송, ONLY화해 등 직매입 상품 확대로 인해 입점 브랜드가 빠르게 늘면서 커머스 매출이 증가했다. 입점 브랜드는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으며 직매입 매출은 같은 기간 158% 성장했다. 신규 고객 유입도 46% 증대됐다. 또한 자회사 비플레인의 올...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대표는 '소재 자동 제작'부터 '광고 자동 운영'까지 마케팅 전 영역을 자동화하는 마케팅 비전을 공개했다. 데이터 소재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자동 운영하는 솔루션으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정 대표는 "최적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를 시작으로 마케팅 전 영...
"대표 잘라라" 금감원 경고…초유의 사태 벌어지나 '초긴장'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04-23 15:33:00
준다. 가맹택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지급한다. 금감원과 기업·회계법인간 시각차 쟁점은 이 계약 구조를 어떻게 볼 것인지다. 금감원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가 실질적으로는 하나의 계약을 맺었다고 본다. 이때문에 카카오모빌리티가 수수료 수입 20%에서 데이터·광고 ...
시간당 연체 이자 '10만원' 받아냈다…무서운 20대들 2024-04-23 13:14:50
5214%에 달했다. 이들은 대부업 광고 사이트에 광고를 올린 뒤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연락을 해오면 전화를 받지 않고 전화번호만 수집했다. 이렇게 모인 전화번호에는 '면담팀'이 대포폰으로 전화를 걸어 소액 대출을 유도했다. 대출금액은 무조건 소액이었다. 대출자들은 10만원을 빌리면 20만원을, 50만원을...
벗방 보려 빚내서 수억 냈는데…바람잡이에 속았다 2024-04-23 12:28:00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임에도 중고마켓에서 비사업자로 위장하고 고가의 물품을 판매한 후 소득을 은닉해 조사를 받고 있다. 이외에 오프라인 사업장이 필요 없는 유투버, 광고 대행 등 온라인 사업자가 수도권 밖의 공유 오피스에 사업자 등록만 하는 사례도 조사 대상이 됐다. 국세청은 이용자 실명 확인 및 소득...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박 총괄은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몰입도와 수용도가 높은 광고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유저(사용자)는 틱톡을 통해 새로운 세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하고, 콘텐츠와의 상호작용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위기직면 '매그니피센트7' 심판대 위로…어떤 성적표 내놓을까 2024-04-23 11:49:33
전통적인 광고를 담당하던 마케팅팀 직원 40명을 전원 해고했다. 머스크는 전통적 광고를 하지 않다가 투자자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지난해 '성장콘텐츠팀'으로 불리는 광고팀을 신설했는데 이번에 전사적 구조조정을 하면서 다시 전략을 바꿨다. 머스크는 X에 올린 글에서 '광고가 너무 일반적이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