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금 제일 싸다"...유튜브 제휴상품 '줄인상' 2024-04-22 15:20:28
유튜브가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올리면서 KT, SK텔레콤에 이어 LG유플러스도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이용료를 올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가격이 오르는 '스트림플레이션'에 따라 소비자 부담이 가중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LG유플러스에서...
통신 3사, 유튜브 제휴상품 가격 인상…'스트림플레이션' 가속 2024-04-22 15:05:46
KT[030200], SK텔레콤[017670]에 이어 LG유플러스[032640]도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이용료를 올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가격이 오르는 '스트림플레이션' 현상이 가속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LG유플러스[032640]에 따르면 고가요금제 가입...
밥샙, 알고보니 아내 2명…"세 명이 한 마음, 한 침대서 자" 2024-04-22 14:21:42
찾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1973년 미국에서 태어난 밥 샙은 194cm의 키에 150kg에 육박하는 건장한 체구에서 나오는 파워와 야수 같은 펀치로 큰 인기를 끈 격투기 선수다. 그는 과거 예능 '스타킹'에 카라의 열성 팬으로 출연했고, 한국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라이즈 픽한 환타···‘원해?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2024-04-22 13:00:44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원해? 환타!’ 광고 영상은 코카-콜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광고 영상 속 라이즈 멤버들의 모습을 통해 해야 하는 일과 내가 원하는 즐거움 사이에서의 조화와 균형을 잡을 때의 짜릿함을 전하고자 했다”며 “라이즈와 함께...
이강인 이슈에 뭇매 맞은 아라치 치킨…페이커 모델 발탁 2024-04-22 10:51:17
식품 아라치 치킨 측은 페이커와 글로벌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라치 치킨 측은 "레전드로 손꼽히는 e스포츠 플레이어 페이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페이커 선수와의 계약으로 아라치 치킨의 글로벌화를 이루고 전 세계에 K-치킨을 전파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라치 치킨은...
텐센트 자사주 매입에 낙관론 확산…모건스탠리 "주가 30% 오른다" 2024-04-22 10:00:08
곧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예상한다. 샬린 류는 “블랙아웃 기간(실적 발표 한 달 전) 동안 자사주 매입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단기적으로 주가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게임 사업의 지속적인 회복과 광고, 핀테크, 비즈니스 서비스의 탄력적인 성장은 텐센트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텐센트는 5월...
현대차, 파키스탄서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 전개 2024-04-22 09:37:36
적힌 스티커를 부착함으로써 광고 효과까지 거둘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오너는 "매일 100km 이상 운전하며 항상 무더위로 인해 힘들었는데 나노 쿨링 필름을 시공하니 예전에 비해 확실히 시원해졌다"며 "우리 같이 더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현대차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 출시된다면 사지 않을 수...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볼 수 있죠. 광고 매출을 볼 때도 당연히 광고주들이 다시 당근을 활용하는지, 만족하는지 이런 걸 또 보고요. 고객 인터뷰도 많이 해요. 고객이 어떤 것에 불만을 갖고 있는지, 어떤 것에 만족하고 있는지 이런 걸 많이 보는 편인 것 같아요. Q. 최근에 시도해본 신규 서비스나 사업이 궁금합니다. A. 당근 스토리라고...
캐나다 사람들도 "당근하러 오셨어요?"…뜻밖의 인기 2024-04-21 19:05:03
늘었다. 지역 광고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지역 광고를 이용하는 동네 가게가 지난해 80만 곳을 넘어섰다. 당근이 광고 사업을 확대할 수 있었던 배경은 1900만 명이 넘는 월간활성이용자(MAU)다. 황 대표는 “작년에만 수백 건의 신규 서비스를 실험했고, 지금도 30여 건의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요금제는 OTT 기업의 수익 다변화나 확장성 차원에서도 중요한 수익 모델이다. OTT 가입자의 성향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광고가 성공해야 광고 요금제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 OTT 미가입자는 요금에 대한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노출 광고 수에 따른 차별적 요금제를 도입해야 한다. OTT업계와 광고업계 전문가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