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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할 줄 알았는데…'루이비통·샤넬'도 꺾였다 2024-04-19 18:15:26
증가했다.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등이 20~30%가량 인상됐기 때문이다. 존 황 샤넬코리아 재무책임자는 “지난해 팬데믹 제한이 해제되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브랜드 및 인적 자원에 대규모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루이비통의 판관비 인상률은 더욱 가파르다. 2022년 2120 억원에서 2023년 3547억원으로...
'에·루·샤' 명품 실적, 광고비가 갈랐다 2024-04-18 16:04:08
항목인 광고선전비는 같은 기간 330억에서 792억으로 두 배 넘게 늘어났다. 반면 에르메스의 영업이익률은 30%에 달했다. 에르메스는 판매관리비의 주요 항목인 인건비와 광고비를 타이트하게 관리해 영업이익이 늘었다. 에르메스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7972억원, 영업이익 235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1%...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설명했다.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마케팅을 위한 광고선전비 등 비용이 크게 늘었다. 광고선전비(480억원)와 판매촉진비(1182억원)는 전년보다 각각 37.9%, 29.5% 증가했다. 샤넬은 가수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제니 등 한류 스타나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노출시키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고용 규모도...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기간 516억원에서 175억원으로 66% 감소했다. 이 회사도 광고선전비를 줄였다. 지역 기반 플랫폼업체 당근은 지난해 매출 1278억원을 올렸다. 1년 전보다 156% 늘었다. 영업손실은 같은 기간 565억원에서 11억원으로 감소했다. 본사 기준으로는 지난해 창사 8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173억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광고선전비...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TV 광고에 나서는 등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으나 지난해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는 등 내실 경영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영업손실이 대폭 줄어들었다. 트렌비의 영업손실은 2022년 207억원에서 지난해 32억원으로 감소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감소한 2721억원, 2197억원으로 집계됐다. 판매촉진비와 광고선전비 항목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샤넬은 광고선전비로 전년보다 37.9% 많은 480억원을 지출했다. 판매촉진비도 29.5% 늘어난 1182억원을 썼다. 존황 샤넬코리아 재무 책임자는 "지난해 매출이 7%대 성장했고, 브랜드 및 인적자원, 사회적 책임 부분에...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해외여행지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이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투자로 광고선전비와 감가상각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류업계에서는 고금리와 고물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섬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상반기 서울 성수동에...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2022년 기준 머스트잇은 157억원, 트렌비는 122억원, 발란은 385억원의 광고선전비를 각각 지출했다. 이들 3사는 경영에 빨간불이 들어오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오히려 좋아"…톱모델 김혜수·주지훈 사라지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3 14:49:12
대폭 줄었다. 2022년 158억원에 달했던 광고선전비를 37억원으로 허리띠를 졸라맨 영향이 컸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트렌비와 발란 역시 수익성 개선 노력이 반영된 성적표를 내놨다. 트렌비는 지난해 매출이 402억원으로 54.5% 감소했지만 적자 규모를 80% 넘게 줄였다. 지난해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2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