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YT "애플, 내년 美 개최 FIFA 클럽월드컵 중계권 계약 임박" 2024-04-23 03:35:33
애플은 FIFA 대회 중계를 통해 애플TV 플러스의 구독자를 늘리는 것은 물론, 광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플은 현재 약 40억 달러 수준인 광고 수익을 향후 100억 달러 이상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
텐센트 자사주 매입에 낙관론 확산…모건스탠리 "주가 30% 오른다" 2024-04-22 10:00:08
곧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예상한다. 샬린 류는 “블랙아웃 기간(실적 발표 한 달 전) 동안 자사주 매입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단기적으로 주가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게임 사업의 지속적인 회복과 광고, 핀테크, 비즈니스 서비스의 탄력적인 성장은 텐센트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텐센트는 5월...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안이 된다. 광고 요금제는 OTT 기업의 수익 다변화나 확장성 차원에서도 중요한 수익 모델이다. OTT 가입자의 성향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광고가 성공해야 광고 요금제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 OTT 미가입자는 요금에 대한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노출 광고 수에 따른 차별적 요금제를...
"BTS보다 3년 앞섰다"…하이브가 낳은 '괴물급' 효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21 07:00:27
아니라 광고와 기업체 수익이 더 있다"며 "팬덤에서만 수익을 내는 것보다 안정성이 있어 보인다"고 평했다. 해외에서 더 터진 뉴진스, BTS·블랙핑크보다 빨라글로벌 성적은 4세대 걸그룹 중에서 더욱더 압도적이라는 평이다. 음원을 기반으로 한 '빌보드 핫(Hot)100' 기준으로 '디토', 'OMG',...
"넷플 가입자 폭증" 자랑하더니…주가 4%대 하락한 이유는 2024-04-19 09:20:32
가장 강력한 지표였지만, 이제 우리는 상당한 규모의 수익과 잉여현금흐름(FCF)을 창출하고 있다”며 “(기존) 가입자들이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을 포함한 관여도(engagement)로 초점을 바꾸고, 광고를 포함한 신규 수익원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광고가 포함돼 있는 요금제를 선택...
"OTT 중 유일하게 흑자 내더니"…넷플릭스 가입자 확 늘었다 2024-04-19 08:53:51
"광고 기반 회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 1분기 광고 회원 수는 직전 분기보다 65%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올 2분기의 경우 계절성 요인이 맞물리면서 가입자 순증폭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내년 1분기부터는 가입자 수, 가입자당 평균...
넷플릭스, 올해 1분기 가입자 933만명 증가…시장 예상치 상회 2024-04-19 07:01:34
회원(구독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며 "광고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가입자 순증이 "전형적인 계절성 요인"으로 인해 1분기보다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넷플릭스 주가는 이날 뉴욕증시에서 0.51% 내린...
[단독] 수십억 들인 네이버 증권 '매매 연결', 무기한 연기 2024-04-17 16:29:11
및 광고 수수료로 수익을 내는 구조도 네이버파이낸셜과 비슷하다. 토스증권 역시 2분기 중 WTS를 선보일 정도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인허가가 필요한 서비스가 아님에도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해부터 서비스 출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과 여러 차례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감독원은 시스템 장애시 책임...
"나스미디어, 부진한 광고 업황에 실적 악화…목표가↓"-DB 2024-04-17 08:56:18
DB금융투자는 17일 나스미디어에 대해 광고 경기 회복세가 예상보다 더디다며 목표주가를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다만 디지털 광고 업황 회복으로 하반기 이익이 크게 성장할 수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신은정 연구원은 "실적 전망치를 올해 25%, 내년 7% 하향 조정했다"며...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게 다음 단계다. 마지막은 수익 배분이다. 사전에 정한 비율대로 판매자와 크리에이터, 순이엔티가 수익을 나눈다. 순샵의 숏폼 커머스 실험은 순항 중이다. 현재 80개 넘는 브랜드가 입점 계약을 마쳤고 10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를 확정했다. 네이버도 자체 숏폼 서비스 ‘클립’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기업 간 협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