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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설 연휴 맞아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4-01-30 09:12:36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2월 KAI...
컴퍼니엑스, 팁스(TIPS) 추천 스타트업 2개사(마야크루, 레몬클라우드) 최종 선정 2024-01-29 22:49:51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측정하여 광고주에게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는 슈퍼차트와 인플루언서 등급에 따라 광고주가 인플루언서에게 차등 할인을 제공하고 후기를 제공받는 슈퍼멤버스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마야크루는 작년 1분기 만에 직전년도 매출을 뛰어 넘으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컴퍼...
방심위, 지상파 간접광고 제재 완화 요청에 "신중히 고려" 2024-01-26 17:58:54
새로이 심의에 고려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협찬주 및 간접광고주의 요청과 심의 규정 사이에서 이를 조율하기 위한 제작진의 고충을 전하면서 '광고효과' 규정에 대한 심의 기준 완화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에 대해 방심위는 '광고효과', '간접광고' 등에 대한 제재 여부나 제재 수위 문제는...
"크롬의 제3자 쿠키 지원 중단, 온라인 광고 감소 불가피" 2024-01-25 10:13:37
광고본부 팀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해 광고주들이 쿠키 없는 광고를 요구하는 목소리들이 있다면서 그 사례를 제시했다. 문맥 타켓팅 광고 등 새로운 광고 기법에 대한 검토가 현업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많은 미디어 분야 종사자들이 참여해 이 사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건국대 DC...
나이키 입력하면 AI가 영업…광고와 검색, 경계 무너졌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24 16:11:03
광고주는 높은 구매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15~19일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에 클로바포애드를 통해 노출된 광고는 기존 배너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약 20% 높았다. 이 서비스로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10명 중 3명은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을 검색한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는 클로바포애드를 새로운...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개시 2024-01-24 11:21:20
전했다. 클로바포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뒤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하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했다. 브랜드챗을 통한 대화를 경험한 사용자가 향후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지속 확인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네이버 광고에 AI 쓴다…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2024-01-24 09:24:14
후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나누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선영 네이버 비즈CIC 광고상품기획 책임리더는 “CLOVA for AD는 사용자가 네이버를 이용하는 다양한 경험 속에서 하나의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새로운 광고 채널이 될 것“이라며...
"AI 도입하니 클릭률 20% 상승"…네이버 '클로바 포 애드' 선봬 2024-01-24 08:58:24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나누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브랜드 챗을 통한 대화를 경험한 사용자가 향후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지속 확인되고 있다. 하선영 네이버 비즈CIC 광고상품기획 책임리더는 “CLOVA for AD는 사용자가 네이버를 이용하는 다양한 경험 속에서 하나의...
넷플릭스, 美 프로레슬링 중계권 확보 2024-01-24 00:47:48
방송사와 공중파 방송사가 지배하고 있는 TV 광고 시장 매출을 뺏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닉 칸 WWE 최고경영자(CEO)는 “넷플릭스가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하는 건 시간문제”라며 “스포츠 중계권을 통해 구독자들에겐 더 높은 요금을 요구하고, 광고주에겐 영향력을 과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현우 기자...
"땡큐 트럼프"…이 종목, 일주일 사이 세 배 가까이 올랐다 2024-01-23 14:37:05
제기되면서 DWAC와 합병도 이르지도 못했다. 기업 광고주들은 그동안 트루스소셜을 외면해왔다. 한편 보수층에 인기 있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럼블(Rumble)의 주가도 이날 36% 급등해 4.89달러에 거래됐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펀웨어(Phunware)는 41% 급등한 36센트로 상승했다. 이 업체는 트럼프의 2020년 재선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