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 14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4 08:11:06
중국의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이 광군제 매출이 전년비 확대됐다고 발표했죠? 광군제의 명성도 예전만 못하다는 분석들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중국 기업들은 광군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날 샤오미는 광군제의 열기가 둔화됐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이번 광군제 기간 동안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는데요,...
백화점 세일은 왜 하는 걸까? 2023-11-13 18:29:04
11월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 세계적으로 유통업계의 대형 할인 행사가 많은 달이다. 백화점, 복합쇼핑몰, 아울렛,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업의 형태를 일러스트로 보여주고, 백화점 등이 세일 판매하는 이유를 경제 원리와 함께 설명했다. 내 꿈은 기업가에선 조립식 컴퓨터 판매로 ...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한명인 리자치의 광군제 첫날 제품 판매 매출이 급감했다고 전했다. '싱글의 날'이라는 뜻의 '광군제'는 2009년 11월 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한 후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이 됐다. 알리바바, 징둥 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통상 광군제 쇼핑 축제를 10월 중순께부터 11월 11일까지 3∼4주간 진행한다....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익 69%↑..."내수시장·해외수출 성장" 2023-11-13 16:48:39
1,237억 원을 기록했다. 과거 3분기에 집중됐던 광군제 매출도 고객사들이 보수적으로 시장을 전망하며 4분기 매출로 반영될 예정이다. 코스맥스 측은 현지 고객사 신제품 개발 니즈 확대와 더불어 광군제 매출이 반영되며 4분기에는 중국법인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법인은 17.7% 감소한 369억 원의 매출,...
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3 08:10:26
있어 보입니다. 4. 中 알리바바·징둥 “올해 광군제 매출, 전년비 증가”…매출액 미공개 현지 시각 12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중국 1,2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은 올해 광군제 기간 동안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는 자사의 타오바오와 티몰 매출 및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광군제는 전통적으로 중국 소비 심리의 바로미터로 여겨져왔는데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이뤄진 올해 소비 심리는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며 "올해 광군제는 지갑을 열지 않으려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큰폭의 저가 전략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전했다. 2019년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쇼핑업체들은 광군제를 앞두고 대개 10월 중순께부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룸버그는 "광군제는 전통적으로 중국 소비 심리의 바로미터로 여겨져왔는데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이뤄진 올해 소비 심리는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며 "올해 광군제는 지갑을 열지 않으려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큰폭의 저가...
경제 둔화 속…中소비자 '광군제'에 저가·필수·국산 제품 찾아 2023-11-12 10:58:28
연속으로 올해도 광군제 매출은 1조위안을 넘길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중국 소비자들이 지금은 저축을 선호하면서 매출은 부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VO2에 따르면 광군제 프로모션이 시작된 지난달 24일 이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줄었으며, 소비자의 42%는 일상 필수용품을 주문했다. 사치품 분야 구매는...
'中 소비 대목' 광군제 겨냥 베이징서 韓상품 페스티벌 개최 2023-11-10 19:22:32
소비 대목' 광군제 겨냥 베이징서 韓상품 페스티벌 개최 10∼12일 베이징서 농수산품, 화장품, 생활용품 전시·판매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최대 소비 성수기인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 시즌을 맞아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제품을 알리는 행사가 베이징에서 열린다. 주중 한국대사관은 10∼12일...
현대백화점 가세…'한국판 블프' 판 커졌다 2023-11-10 18:04:25
중국 광군제(11일) 기간에 초특가 상품 직구가 이어지자 사정이 달라졌다. 해외로 눈을 돌리는 ‘직구족’을 사로잡기 위해 11월 연중 최대 할인전을 여는 것이 보편화했다. 올해 11월이 예년과 달라진 건 오프라인 유통사들이 주도한다는 점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과 같은 e커머스의 영향력이 커진 환경 속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