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구독자 128만명을 거느린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는 지난해 9월 LG생활건강 계열 색조 화장품 브랜드 'VDL'과 손잡고 협업 쿠션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상품을 일본에 선보였다 이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10월 VDL 온라인 매출은 1년 전보다 282% 뛰었다. 다만 이 제품은 국내 매장에선 찾아볼 수 없다....
"이걸 돈 내고 보라고?" 야구팬들 분노…'티빙' 욕먹는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06 08:00:03
번 가져오면 야구·축구 시즌 내내 구독자들을 붙잡아둘 수 있습니다. 특히 야구는 구단 팬들이 많아 충성 시청자들이 유입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 위주의 라인업으로 여성 구독자들이 많은 OTT들은 스포츠 중계권으로 남성 팬들을 새로 확보하기도 하지요.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주 2회...
"인공지능은 해커의 기관총"…천재 화이트해커의 경고 2024-04-05 18:12:11
구독자가 해킹으로 비트코인 100개를 탈취하면 판매자는 수수료로 5개가량 떼어간다”고 밝혔다. 이를 막기 위해선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주문 제작 방식의 보안 체계를 세워야 한다고 했다. 화이트해커는 늘 해커 집단으로부터 유혹을 받는다. 해외 콘퍼런스에 가면 은밀히 다가와 수십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며 주요 기관을...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말 기준 200억원에 달한다. 공식 유튜브 구독자는 160만 명이다. 2022년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IP를 수출할 계획도 갖고 있다. 올해 해외 브랜드와 협업을 늘릴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도 최근 리뉴얼한 롯데몰 수원점에서 키즈 복합몰 전용 캐릭터 ‘킨더유니버스’를 처음...
매년 해치운 대나무만 1억…'푸바오' 경제 효과 얼마길래 2024-04-05 15:40:01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했다. 이에 에버랜드 유튜브 구독자는 132만 명으로 늘어났고 재생은 5억회 정도에 달한다. 이로 인한 광고 수익도 월 1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된다. 푸바오를 좋아하는 팬들 이른바 '푸덕이'로 인해 영상은 점점 더 인기를 끌었고 푸바오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푸바오가 관람객을 만난...
어스얼라이언스, 금융 콘텐츠 구독서비스 ‘어스’ 론칭 2024-04-05 14:36:23
강연, 마스터들의 일상이야기 등 구독자와의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주식, 코인까지 불법 리딩방, 사칭방 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어스 플랫폼을 통해 금융 전문가들의 공식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투자...
천재 화이트해커의 경고…"한국, 마음 먹으면 다 뚫려" [강경주의 IT카페] 2024-04-05 14:06:05
"구독자가 해킹으로 비트코인 100개를 탈취하면 판매자는 수수료로 5개 정도 떼어가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대응책으로는 각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보안 체계를 세워야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기존 범용 형태의 해킹 대응 솔루션을 사서 쓰기보단 주문 제작 방식의 보안 시스템 도입이 더 안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퀴즈 취업의 신, 황인이 알려주는 역량 활용법"…잡다 역량캠프 취업특강 2024-04-05 10:41:55
1회차를 진행했으며, 대기업 면접관 출신의 구독자 10만 취업 유튜버 강민혁 컨설턴트의 특강을 듣기 위해 500명 이상의 취준생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1회차 특강에 참석한 취준생들은 “지금까지 스펙, 인적성 검사 등에 신경 썼는데, 나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처음...
광고 급감에…인플루언서 달래는 X 2024-04-05 06:23:26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유료 구독자에게는 이 인증을 제공해 왔다. X의 이런 조치는 이용자와 함께 최근 광고 수입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1년 전보다 18% 감소했다.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보다는...
광고 급감 X, 인플루언서 끌어안기…무료 구독·인증마크 제공 2024-04-05 02:04:20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유료 구독자에게는 이 인증을 제공해 왔다. X의 이런 조치는 이용자와 함께 최근 광고 수입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지난 2월 미국에서 X의 모바일 앱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2천700만명으로 1년 전보다 18% 감소했다. 머스크가 X를 인수한 직후보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