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父처럼 사업가 기질 타고난 '약국집 아들'…매출 800억 '잭팟'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19 09:37:37
투자, 마케팅은 구전 효과로박 대표가 차별화의 핵심으로 꼽는 것은 브랜드, 그리고 브랜드를 키우는 스토리텔링의 힘이다. 그는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의 투자자이기도 하다. 원소주를 만든 컬쳐앤커머스의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다. 박 대표가 투자한 브랜드만 50여 개에 달한다. 플랫폼은 수많은 판매자와 더...
배달앱 '감동 댓글', 자영업 매출 늘렸네 2023-07-31 17:54:21
디지털 구전의 힘이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입소문만 잘 나면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도 매출이 확 뛴다는 의미다. 배달앱업계 관계자는 “배민이 등장한 뒤 배달원 고용 등의 고정비 부담으로 배달영업을 하지 못한 많은 음식점이 배달 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 마케팅과 배달의 외주화를...
"좨송합니다" 사장님 댓글 '반전'…재주문율 뛰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31 10:12:47
극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가 나온다. 디지털 구전 효과의 중요성이다. 30일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모든 리뷰에 ‘사장님’이 댓글을 달며 고객과 소통하는 가게는 오픈 1개월차에 비해 4개월차의 재주문율이 6.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앱 13년이 바꾼 음식점 디지털 마케팅배민 등장 이후 13년,...
"코카콜라 맛있다~" 어릴 때 부르던 노래, 요즘 뜨거운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4-08 16:58:46
코카콜라 CM송 '제로'(Zero)는 2030 세대가 어린 시절 구전으로 전해듣던 노랫말이 반복되는 '후크송' 콘셉트로 만들어 주목받았다.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지난 3일 공개된 이 노래는 발표 2시간 만에 각 차트 '톱 10'에 안착했다. CM송으로는 이례적으로 5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15초 영상 찍으면 돈 준대" 입소문…76억 '잭팟' 터졌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2-11 09:00:07
올리게 만들었습니다. 외부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지 않는 대신 이 비용을 유저들에게 트립캐시로 보상을 했죠. 그렇게 38만개의 영상 콘텐츠가 쌓였습니다. 과거에는 매스미디어를 통해 유저를 모으는 전략이 먹혔다면, 지금은 마케팅 비용을 유저들과 나누는 방식으로 찐팬을 확보하고 구전 마케팅에 집중해야 성장합니다....
데이터로 알아 본 제주 현지인 ‘맛집’ 2022-12-09 12:00:08
구매한(경험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리뷰(후기)나 구전에 많이 의존한다. 외식업체 마케팅 관련 한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배달 음식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경로 중 ‘배달앱의 소비자 리뷰’가 절반 이상(54.5%)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서 ‘미디어·SNS 등을 이용한 업체 광고’(30.7%)와 ‘주변의 권유’(14.8%)라는...
장기하, 라디오헤드…“원하는 만큼 주세요” 2022-11-04 16:15:36
이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졌다. 한 달간 120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다 보니 돈을 내지 않은 사람이 절반이 넘는데도 불구하고 총 매출액이 증가한 것이다. 게다가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하니 수익률이 높아졌다. 만약 통상적인 음반 회사를 통해 판매했다면 앨범 가격은...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마케팅에서는 이에 대한 방향과 전략을 설정하는 것을 특별히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이라고 한다. 즉, IMC란 기업이 전달하는 모든 메시지가 명확하고 일관성 있게 전달되도록 관리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hy 윌의 성공에도 프리미엄 발효유, 위(胃) 건강이라는...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코로나19가 3년째 이어지면서 기업들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도 변화가 생겼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 소비자와의 비대면 접점을 넓히는 게 중요해졌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 특정 매장을 ‘핫플레이스’로 꾸민 뒤 해당 매장과 관련한 콘텐츠를 SNS 등으로 퍼 나르는 식...
유아동업계, 학부모 소비자를 위한 소통 마케팅 나서 2022-05-18 14:47:41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소통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넘쳐나는 정보 속 학부모 취향을 저격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안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하는 학부모들로부터 고객 충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정서적 소통을 시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구전홍보가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