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마디라도 놓칠라"…투자가 말에 2030 창업가들 귀 '쫑긋' 2024-04-13 09:20:06
"또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의 IR자료는 몇장 안됐지만 그녀의 넘치는 자신감에 감탄해 바로 투자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CEO의 근거있는 자신감, 완벽한 스토리라인 그리고 비전은 투자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밖에 없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리볼드 파운더 클럽 1기'의 연사로 나선...
D2SF, 모션캡처 스타트업에 투자…크리에이트립, 투어메이트 출시[Geeks' Briefing] 2023-12-13 17:02:27
라이브 커머스 트렌드는 '숏폼의 퀵커머스' 그립컴퍼니의 라이브 커머스 B2B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2024년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고 이에 대응하는 라이브 커머스 전략을 제시하는 리포트를 공개했다. 그립 클라우드는 분초 사회, 호모 프롬프트,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 도파밍, 디토 소비를 내년도 라이...
'지방 소멸' 막는 스타트업…국내 VC는 美 7조 배터리社에 베팅 [Geeks' Briefing] 2023-10-25 17:24:47
그립,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가 25~27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25일엔 디지털 가전, 26일엔 뷰티와 럭셔리, 27일엔 리빙, 식품, 여행 상품이 할인가에 판매된다. 그립 공식 채널 '...
"산업용 메타버스로 시장 공략"…민·관·학 머리 맞대(종합) 2023-10-19 17:11:57
정책 제언도 많았다. 박선욱 서커스컴퍼니 대표는 "기업과 정부가 같은 방향을 보고 가야 한다"면서 "지금은 정부가 이렇게 가니 기업이 따라오라는 식의 탑다운이라면, 앞으로는 다운에서 업으로 가는 정부 정책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성찬 야타브엔터 대표는 내년도 R&D(연구개발) 예산 삭감으로 "어려워지는...
위버스, 팬들이 아티스트 상품 직접 만들게 한다…서비스 론칭 2023-10-16 09:14:24
기존 티셔츠와 그립톡, 포토카드, 아크릴키링 외에도 새롭게 휴대폰 케이스와 이어폰 케이스를 추가해 총 23종이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아티스트와 관련된 나만의 머치를 만들고 소장하고 싶은 문화가 있어 왔다. 위버스 바이 팬즈는 이런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팬...
"판매자에 과도한 책임"…네카오 불공정 약관 시정 2023-10-09 18:54:24
공정위는 네이버, 쿠팡, 카카오, 그립컴퍼니 등 네 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약관 심의 결과, 총 16개 조항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 상품 거래에 문제가 생겼을 때 판매자에게 모든 책임을 지우는 조항이 대표적이었다. A사 이용약관은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그에 관한 모든...
라이브커머스 문제 발생 때 '무조건 판매자 책임' 약관 시정 2023-10-09 12:00:03
네이버, 카카오, 그립컴퍼니 등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하는 플랫폼 사업자들의 판매 이용약관을 심사한 뒤, 판매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약관을 시정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플랫폼에서의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고, 실시간...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올 거래액 3000억 목표…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열 것" [긱스] 2023-09-20 18:00:22
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의 김한나 대표는 20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하루평균 1300개 이상의 라이브 방송이 그립을 통해 나가고 있다”며 “판매자인 소상공인이 직접 실시간 방송을 하고 이를 보는 소비자와 대화하면서 친구가 되기도 하는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2019년 초 출시된 그립은 국내 최초...
옷가게 사장님 '月 8억' 대박…유상무·박성광도 반했다 [긱스] 2023-09-20 14:31:00
카카오가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에 1800억원을 투자하며 지분 50%를 사들여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그립은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과 달리 이용자 간 '소통'을 중시합니다. 판매자인 소상공인들이 직접 실시간 방송을 하고, 이를 보는 소비자와 대화하면서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역시...
"1분만 더 머물러줘"…플랫폼은 지금 '게이미피케이션' 열풍 [긱스] 2023-08-23 17:48:18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은 최근 ‘그립런’이라는 이름의 미니게임을 도입했다. 앱에서 계란, 햇반, 컵라면 중 받고 싶은 상품을 고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 속 캐릭터를 뛰게 하면 포인트를 얻는다. 라이브방송을 보거나 채팅에 참여하면 포인트 수십 점을, 상품을 사면 수백 점을 받을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