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극장 먹여살린 '파묘' 롱런 비결은…'회전문 뺑뺑'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4-13 19:51:02
'메가 히트'라는 말이 아깝지 않다. 극장가를 먹여 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월 22일 개봉해 4월까지 박스오피스 1, 2위를 다투고 있는 영화 '파묘' 이야기다. 전통적인 극장가 비수기로 꼽히는 지난 3월 천만명의 관객이 '파묘'를 봤다. 덕분에 3월 한국 영화 전체 매출액(803억원)은...
영화관·OTT의 공생…파묘 흥행에 오컬트 인기 2024-04-11 16:35:48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극장과 OTT가 경쟁 관계라는 통념과 정반대 상황이다. 11일 OTT업계에 따르면 웨이브는 지난달 영화 ‘검은 사제들’의 시청자 수가 전월 대비 141% 늘었다. 같은 기간 시청 시간도 148% 증가했다. 드라마 ‘악귀’는 같은 기간 시청자 수가 55%, 시청 시간은 50%...
신동빈 특명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첫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04-08 10:06:29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자사 채널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요소로 정...
롯데,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시동…신동빈 "중장기 모델 개발" 2024-04-08 09:51:22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준비했다. 콘텐츠 비즈니스는 IP와 연계된 상품·서비스, 공간을 기획해 고객에게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유통업계는 콘텐츠 IP를 고객을 자사 채널로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 동력으로 보고 관련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도 롯데웰푸드의...
"140억 들여 만들었더니…" 영화 '파묘' 돌풍에 '대반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3 09:30:12
주로 이용하는데 파묘는 호평이 많아 오랜만에 극장에서 봤다"고 말했다. 이처럼 파묘가 '비주류'인 국산 오컬트 영화로는 처음 1000만 관객을 달성하면서 배급사 쇼박스의 실적에 청신호가 켜졌다. 최근 몇년간 적자를 면치 못하던 실적 반등 가능성이 커져 쇼박스 최대주주인 오리온홀딩스 실적에도 긍정적이란...
"콘서트보다 경제적으로…" 피켓팅 실패하고 극장 찾는 팬들 2024-03-27 19:58:01
자신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의 콘서트 실황을 보기 위해서다. 극장가는 팬데믹 이후 OTT의 등장으로 위기를 맞은 가운데 콘서트 실황 영화를 통해서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 '이승윤 콘서트 도킹 : 리프트오프'는 27일까지 누적 관객 수 1만 명을 돌파했다. '에픽하이 20 더 무비'...
러,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후 쇼핑센터 등 밀집시설 보안 강화 2024-03-26 12:19:44
공연장 테러 사건 이후 러시아가 쇼핑몰과 극장 등 시민들이 밀집하는 시설에 대한 보안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인테르팍스 통신과 일간 베도모스티·이즈베스티야 등에 따르면 러시아 하원(국가두마)은 이번 테러 참사 발생 후 민간 보안업체가 쇼핑센터 등 대테러 보안이 필요한 시설에 직접적인 무장 보...
25년된 한국 스타벅스, 여전히 '1020세대 핫플' 비결은… 2024-03-24 18:01:41
한다”며 드라이브를 걸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24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멤버십 활성 회원 중 20대 이하 고객 비중은 2019년 19%에서 지난해 28%로 9%포인트 상승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 수는 작년 말 기준 1100여만 명에 달한다. 이 중 20대 이하 가입자 수는 약 300만 명으로 지난 5년간 130만 명...
25살 '한국 스타벅스'…1020 ‘핫플’된 비결은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24 15:54:20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의 멤버십 활성회원 중 20대 이하 고객 비중은 2019년 19%에서 지난해 28%로 9%포인트 상승했다. 활성회원이란 스타벅스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 중 해당 연도에 스타벅스에서 최소 한 번 이상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뜻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 수는 작년 말...
천만 '파묘' 흥행 굿판…극장가, 코로나 후유증 극복할까 [이슈+] 2024-03-23 06:32:01
2월의 극장은 MZ 세대부터 장·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엔데믹 시대 관객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를 볼 수 있었다. 손익분기점 330만인 '파묘'는 이달 매출액만 351억원이었다. 2월 전체 매출액의 3분의 1, 한국 영화 매출액의 절반이었다. 배급사인 쇼박스도 '파묘', '시민덕희'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