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百, 봄학기 문화센터 문화예술 강좌 확대 2024-04-11 06:00:04
오랑주리와 루이비통 미술관', '글렌피딕과 함께하는 위스키 콘서트' 등의 강좌가 열린다. 봄학기 강좌는 전국 매장과 인터넷,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접수할 수 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아트,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 개장…해외사업 확장 2024-03-25 16:28:18
판매하며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코냑 등 430여 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특히 고객이 색다른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활용해 체험요소를 강화했다. 로보틱 바텐더 ‘토니’가 제조하는 다양한 칵테일을 시음할 수 있으며, 스마트 디스펜서를 통해...
신라호텔, 위스키 특화존 설치…레이디번 등 희귀 제품 판매 2024-03-14 18:01:01
최초로 선보인다. 21년 이상 숙성한 글렌피딕 싱글 몰트 위스키와 ‘그랑 시리즈 컬렉션’ 등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희귀 제품도 판매한다. 호텔신라는 시크릿 라운지에서 위스키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위스키 클래스’도 매달 열 계획이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위스키 명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신라호텔, 위스키 특화존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 선보여 2024-03-14 09:42:02
제공하는 테이스팅 공간, 위스키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라운지와 시크릿 다이닝룸 등으로 구성된다. 50여년 전 증류소가 폐쇄돼 전 세계에 한정 수량만 유통되고 있는 레이디번과 글렌피딕 아카이브 컬렉션, 발베니 레어 매리지 등은 국내에서는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에서만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해외공략 확대' 2024-01-21 09:30:00
담배 품목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와, 와인, 보드카 등 430여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로보틱 바텐더와 대형 미디어, K팝 스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마트 미러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점을 중심으로 세계 주류 면세시장을 선점해나갈...
프리미엄 vs 가성비…불황에 설 선물 양극화 2024-01-21 07:44:15
세계적으로 100여명만 생산된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50년산을 8천500만원대 가격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반대로 대형마트에서는 중저가 상품이 인기다. 이마트에서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판매한 설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설 같은 기간 대비 19.4% 늘었다. 한우가 37%, 과일은 60%, 통조림은 29%씩...
설 선물도 양극화…백화점은 '프리미엄' 대형마트는 '가성비' 2024-01-21 07:01:03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50년산을 8천500만원대 가격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가·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구매 수요는 꾸준하다. 특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상품의 희소성"이라고 말했다. 반대로 대형마트에서는 중저가 상품의 인기가 압도적이다. 이마트에서는 지난달 21일부터...
주머니엔 단돈 1450원…169만원짜리 양주 마시고 '배째라' 2023-12-21 11:33:03
한 주점에서 글렌피딕 15년산 1병을 비롯해 합계 65만원 상당의 술과 안주를 제공받고도 돈을 내지 않았다. 앞서 7월 15일에는 서울 강서구 한 참치집에서 16만원어치 술과 안주, 같은 달 23일에는 강서구 한 주점에서 8만2000원어치의 맥주와 소주 등을 돈을 내지 않고, 먹고 마셨다. 아울러 같은 달 15일 오후 9시 50분께...
'호주 브리즈번공항서 10년 더'…롯데면세점, 해외 공략 강화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7 12:21:19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맥켈란, 글렌피딕 등 싱글몰트 위스키는 물론 와인, 꼬냑, 보드카 등 다양한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신 미디어 시설과 휴게시설을 완비한 고객 라운지 등 소비자 체험형 요소도 대폭 강황했다. 해외 점포들을 바탕으로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반등)을 이루겠다는 게 롯데면세점...
MZ 하이볼 열풍에 올해도 '역대급' 인기…日 위스키 수입 급증 2023-12-08 17:54:32
‘글렌피딕’과 협업해 한정판 케이크·베이커리·음료 메뉴(사진)를 선보인 게 그런 사례다. 위스키 열풍이 외식업계의 마케팅 강화로 이어지고 이것이 다시 열풍을 확산하는 모양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시대에도 이처럼 위스키 열풍이 계속되는 것은 수입 감소세가 이어지는 와인과 상반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