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웹툰, 웹소설 등의 콘텐츠를 숏폼 영상으로 가공하는 기술을 올 2분기에 선보인다. 25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웹소설 등의 콘텐츠 공급사(CP)를 대상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 2024’를 지난 24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엔 업계 관계자 300명이 참석했다. 이 업체가 지금까지 연 ...
경상북도, 국제 AI?메타버스 영화제 흥행 예감 2024-04-23 08:45:56
공개한다. 또 미국, 키르기스스탄, 캐나다 등 해외 영화제와의 협력을 통해 초청작 상영, 상호교류 등 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AI·메타버스 영화제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창작의 장인 동시에,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경북이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챗GPT 넘겠다"…'100억' 걸고 개발자 긁어모으는 中 바이두 2024-04-21 19:14:45
때문이다. 차석원 차세대융합기술원장은 “미국과의 인재 교류가 끊기면서 중국은 혁신 기술 개발에서 한계에 봉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두, 텐센트, 알리바바 등이 LLM 등 이미 세상에 나온 모델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확대할 수는 있겠지만, 인간의 뇌를 뛰어넘은 ‘슈퍼 AGI’(범용인공지능) 등을 개발하는 데는...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했다. 띵스플로우는 2017년 창업한 AI기술 기반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자사의 플랫폼 내 ‘헬로우봇’, ‘스토리플레이(스플)’, ‘비트윈’ 등 콘텐츠 창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4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7%, 23년 4분기 대비 약 31.5% 상승한 53.4억을 기록했다...
텍스트 뗀 AI, 다음 단계 돌입…이젠 이미지로 세상 본다 2024-04-16 19:05:33
기술(IT)업계에 따르면 구글, 메타, 오픈AI 등 주요 AI기업이 비전파운데이션 모델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AI의 양대 분야는 언어를 다루는 자연어처리(NLP)와 이미지를 처리하는 비전으로 구분된다. 언어 분야는 2017년 구글이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을 내놓은 이후 급격하게 발전했다. 2022년 11월 오픈AI가...
'과학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선' 전시 개막 2024-04-12 17:03:02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수림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Artist View of Science: 과학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선 2023-2024' 전시가 12일 개막했다. 다음 달 18일까지 열리는 전시에는 인공지능이 생활화된 시대에 인간과 기계라는 이분법적 사고를 넘어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 새롭게 발견해야 할...
"개발자 몸값 걱정 더나"…반전 노리는 게임업계 '신입' 누구? 2024-04-11 08:00:01
몰입도를 향상했다. 넥슨은 이러한 AI 관련 기술을 게임에 접목하기 위해 2017년 4월 인텔리전스랩스를 설립했다. 인텔리전스랩스에서는 게임 부가 기능의 고도화는 물론 머신러닝,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적용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AI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업무 협약을 맺...
아무나 고소하다 '빚더미'...'미생 탈출' 시도했던 괴짜 최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06 07:57:08
시작했습니다. “‘보이는 대로 그리는 기술’에 가깝던 그림을 순수 예술로 확장한 선구자”(안토니오 팔로미노), “우리보다 훨씬 앞서서 길을 안내하며 뒤를 돌아보는 오래된 거장”(로저 프라이) 등 찬사도 쏟아졌습니다. 파블로 피카소도 그의 열렬한 팬 중 한 명이었습니다. 출신은 스페인이지만 대부분의 삶을 프...
[한경에세이] AI 시대 예술의 미래 2024-04-05 18:10:44
작가, 대중에 의해 물리적으로 발현하게 됐다. 예술창작에서 대중이 역할을 하게 돼 소위 말하는 상호작용 예술(Interactive art)이 시작됐다. 21세기, 디지털 기술혁명은 사회의 질서와 제도뿐 아니라 인간의 정체성조차도 바꾸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예술 창작에도 기계의 역할을 부여하기 시작했다. 싱가포르 미디어...
슈리칭 작가 "사람의 아이디어를 AI가 구현했다면 예술" 2024-04-04 18:59:50
대만계 미국 작가 슈리칭(사진)은 AI의 창작 활동에 대해 다소 파격적인 해석을 내놨다. AI가 작품을 생성하도록 인간이 아이디어를 내놓는 한 AI는 예술의 도구에 불과할 뿐이라고 설명했다. 3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89번가에 있는 구겐하임미술관에서 만난 슈리칭은 주요 작품이 구겐하임미술관과 뉴욕현대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