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르떼 칼럼] 오디오와 와인, 숙성의 미덕 2024-04-19 17:58:57
가자고 했다. 다름 아니라 와인 시음회였다. 단순 시음하고 노는 건 아니고 간단한 스터디도 있다고 했다. 무엇이든 공부해서 알고 경험하는 건 음악이나 오디오나 마찬가지로 훨씬 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그런데 가보니 강의를 꽤 오래 한다. 시음하는 와인은 미국 나파밸리 지역에서 재배한 포도로 그곳 와이너리가...
올리오, 높은 재구매율에 ‘속눈썹 정기 구독 서비스’ 선보여 2024-04-19 09:59:17
뷰티기업 키스그룹(회장 장용진)이 전개하는 노글루 원터치 속눈썹 브랜드 ‘올리오(OLLIO)’가 높은 재구매율에 힘입어 ‘속눈썹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올리오는 집에서 쉽게 글루없이 속눈썹을 붙일 수 있는 제품으로 ‘프리미엄 홈케어’ 시장을 열었다. 실제 론칭부터 지난 ...
코스피 4% 떨어졌는데…홀로 '입맛' 도는 음식료株 2024-04-18 18:34:11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부터 연초까지 물가가 급등하면서 소비자들이 느낀 피로감이 점차 해소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다. 지난달 주요 소비재 기업 중 가격 인상을 발표한 사례는 없었고, 이달에는 이마트 노브랜드가 ‘라면한그릇’ 5개 세트 가격을 8년 만에 220원 인상한 게 전부다. 음식료주 중에서도 올해 영업이익...
"월급 빼고 다 오른다"…빼빼로도 가나초콜릿도 '줄인상' 2024-04-18 13:32:03
이후 2년 만이다.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 역시 치킨과 샌드위치(버거), 디저트류, 음료 등 가격을 100~800원씩 올려 평균 4% 인상했다. 배달 제품 가격은 한층 올리기로 했다. 배달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일부 외식 프랜차이즈가 가격을 올린...
삼성전자 노태문 "시대상과 조화 이루는 디자인 정립" 2024-04-16 07:00:01
작품들도 선보였다.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소재 브랜드인 무티나(MUTINA), 알피(ALPI)와 협업해 비스포크 제품들을 탄생시킨 것. 공예적인 음양각 패턴이 돋보이는 세라믹과 섬세한 나무 질감을 살린 목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패널에 적용했다. 현대적 기술과 예술적 가치를 조화롭게 적용한 결과로,...
치킨·버거 가격 올렸다…외식·식품·유통가 '인상 움직임'(종합) 2024-04-15 16:17:12
"가격 인상 요인이 넘쳐나지만 최대한 버티고 있다"면서 "정부에서 너무 억누르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1일에도 교촌치킨 운영사를 방문해 육계 가격이 안정세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물가안정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bhc치킨과 교촌치킨이 각각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총선 끝나자 인상 '러시'…치킨·버거값 등 '들썩' 2024-04-15 11:14:09
브랜드 파파이스도 이날 치킨, 샌드위치(버거), 디저트류, 음료 등의 가격을 평균 4%(100∼800원) 올렸다.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한다. 지난해에는 bhc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각각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에서...
치킨·버거 가격 올렸다…외식·식품·유통가 '인상 움직임' 2024-04-15 10:45:32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신세계푸드[031440]가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렸다. 이에 더해 최근 코코아, 설탕 등 식품 원료 가격 상승에 따라 식품업체도 가격 인상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웰푸드[280360] 등이 초콜릿 제품 가격 인상을...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실적을 향상시키는 것이다”며 “타자가 타석에 들어섰을 때 ‘직구만 노릴거야’란 생각보다 직구·커브·슬라이더·포크볼·싱커에 대응하기 위해 매일 수백 번의 타격 훈련을 하는 것처럼 10대부터 대학생, 직장인, 주부, 할머니까지 평생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품 연구개발(R&D)에 힘주고 있다”고 답했다....
엑스와이지, 신기술 로봇카페 솔루션 출시…업스테이지는 LLM 평가 플랫폼 공개[Geeks' Briefing] 2024-04-03 10:59:05
IT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자사 온라인 코딩 강의 서비스 ‘스파르타코딩클럽’이 코딩 교육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팀스파르타가 지난 1월 리서치 전문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30 남녀 100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코딩 교육 업체 중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22.7%)’, ‘수강 의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