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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침의 연출가] '무용계 최강 티켓파워' 패션디자이너 정구호 2023-06-08 18:11:19
패션브랜드 ‘구호(KUHO)’의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패션 디자이너 출신이다.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을 졸업했고 제일모직 전무와 휠라코리아 부사장, 서울패션위크 총감독 등을 거쳤다. 무용을 전공하지도 않았고, 안무가도 아닌데 정구호는 최근 연출하는 무용 작품마다 연이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지난달 25~28일 서울...
LG AI가 디자인한 '파티룩'…뉴요커 "뷰티풀" 환호 2023-05-26 18:12:05
2월 뉴욕 패션위크에서 첫선을 보이기도 한 이 컬렉션의 의상을 입은 박 디자이너와 뉴요커들이 런웨이에 오르자 시선이 집중됐다. 건배 제의는 배우 이정재와 뉴욕의 아티스트 스테파니 딘킨스 교수의 몫이었다. 딘킨스 교수는 LG와 구겐하임미술관이 지난 19일 연 제1회 ‘LG 구겐하임 어워드’의 수상자다. 그는 AI,...
뉴욕의 밤 뜨겁게 달군 AI…인공지능 디자인에 홀린 예술가들 [특파원 르포] 2023-05-26 09:42:25
토대로 박 디자이너가 최종 제작했다. 지난 2월 뉴욕 패션위크에서도 첫 선을 보이기도 했던 이 컬렉션의 의상을 입은 박 디자이너와 뉴요커들이 런웨이에 오르자 시선이 집중됐다. 이날 건배 제의는 배우 이정재와 뉴욕의 아티스트 스테파니 딘킨스 교수의 몫이었다. LG와 구겐하임 뮤지엄은 지난 19일 열린 제1회 '...
"결국 디자인하는 건 사람"…LG, 파슨스와 AI 플랫폼 공동개발 2023-05-22 10:00:05
의상을 뉴욕 패션위크 무대에 선보인 것은 물론 LG생활건강의 제품 디자인에도 AI와 디자이너의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임정기 파슨스 디자인전략학과 교수는 "LG와 파슨스는 챗GPT가 유명해지기 전부터 AI 기술이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프로젝트를 해왔다"면서 "어떠한 기술도 제대로 융합되지 않으면 창의성을...
에즈 오브 투데이 뉴욕, 갤러리아백화점 광교 팝업스토어 오픈 2023-05-12 11:00:26
2023뉴욕패션위크 스킨케어 브랜드로 초청되어진 바 있다고 밝혔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판매 중에 있으며, 작년 11월부터 더스킨앤 주식회사를 통해 국내에 공식적으로 소개되고 있는 중이다. 관계자는 "이번 갤러리아 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가...
"K패션을 신성장엔진으로"…정부, 토종 브랜드 육성 2023-05-03 18:17:42
‘디뮤지엄’에서 패션·건축·공공디자이너, 디자인 전문가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디자인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 선포식에서는 공공디자인 혁신도시 지정, 예술건축물 제도 도입, 국립디자인박물관 건축 등에 관한 추진 전략이 발표됐다. 콘텐츠진흥원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시제품...
국내 최초 '뉴욕대SPS 패션리더십' 과정 오는 10일 개강 2023-05-03 11:20:23
예정이다. 데이비드 클링베일(David Klingbeil) 뉴욕대 교수가 패션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비롯해 디지털화 트렌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클링베일 교수는 구글 출신으로 럭셔리, 뷰티패션,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로 꼽히는 인물이다. 뉴욕대SPS는 1934년 설립돼 뉴욕대의 직무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번 과정을 80%이...
"모두에게 무서운 일"…'스키니 패션' 유행 돌아오자 벌어진 일 2023-03-28 22:00:44
감소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생로랑·루이비통·구찌·프라다·모스키노 등 대부분의 유명 패션브랜드 런웨이에서 미드·플러스 사이즈 모델이 아예 등장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샤넬·마이클코어스·코치·돌체앤가바나·끌로에·알렉산더맥퀸 등 일부 브랜드만 미드·플러스 사이즈 모델을 1명 이상 캐스팅한 것으로...
앳에어리어, 파리 이어 도쿄 콘서트 5월 확정…그루비룸X던X미란이X블라세 총출동 2023-03-27 12:40:05
비롯한 아티스트들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제미나이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북아메리카 주요 도시 10곳에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선공개곡 '아스팔트'를 통해 파격 변신한 미란이는 정규 앨범 발표를 앞두고 막판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앳에어리어 아티스트들은 최근 열린 파리패션위크에도 참...
완판 행진 '아톰부츠', 4배 웃돈에 리셀도 2023-02-26 17:21:00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패션 브랜드 미스치프(MSCHF)가 최근 출시한 ‘빅 레드 부츠’가 뉴욕 패션계를 휩쓸고 있다. 빅 레드 부츠는 단어 그대로 압도적인 크기의 빨간색 신발이다. 지난 16일 처음으로 공개된 이 부츠는 350달러(약 45만원)의 가격에도 몇 분 만에 ‘완판’됐다. 세계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