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헌옷 버리지 마세요"…펄프와 섞었더니 '대박' 아이템 탄생 2024-03-12 09:51:18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이 버려진 옷을 활용한 자원순환형 포장용지 ‘네오코튼TMB’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무림은 이를 국내 유명 고급 화장품 포장 박스에 첫 적용까지 이뤄냈다. 버려진 잡지, 신문 등을 종이 원료로 재사용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폐의류를 활용해 만든 종이는 국내 최초다. 무림에...
엘살바도르 부켈레의 비트코인 도박, 대박났다? 얼마나 벌었길래 국부 순위까지 뛰었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3-12 08:05:39
부켈레 대통령, 대박 났다" 평가 - ‘제로’ 주장, 버핏과 멍거 그리고 다이먼의 굴욕? Q. 엘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이 과연 얼마나 많이 비트코인에 투자했길래 대박이 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지 그 규모를 알 수 있을까요? - 나이브 부켈레, 비트코인 법정화폐 ‘첫 지정’ - 법정화폐 거래통장 ‘치보’, 30달러...
소셜미디어 '레딧' 상장하면 대박? 2024-03-12 00:08:45
미국 소셜미디어 업체 '레딧'의 상장 후 기업가치가 최대 8조원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레딧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에서 주식 공모가격 희망 범위를 주당 31∼34달러로 밝혔다. 레딧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최대 7억4천800만달러(9천800억원)를 조달할...
저출산에도…MZ엄마 잡은 키즈 브랜드 대박 2024-03-11 18:13:09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아동복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의 거래액이 4년 새 230% 급증했다. 올해는 거래액을 전년 대비 50% 늘린다는 목표다. 이렇게 되면 LF가 운영하는 플랫폼 ‘보리보리’를 제치고 업계 1위가 된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도 지난해 최대 실적을 올렸다. 이들은...
강릉서 '초대형 광어' 잡혔다…"초등학생 키 맞먹는 수준" 2024-03-11 16:56:31
오전 인생 고기 대박 사고를 쳤다"며 사진 5장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한 남성이 자신의 무릎부터 어깨까지 오는 길이의 광어 한 마리를 양손으로 들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채널에 따르면 해당 광어는 길이 1.18m에 무게는 20kg이다. 횟감용으로 쓰는 일반적인 자연산 광어 무게는 2~5㎏ 정도인데, 이보다 최대 10배...
"돈 복사기가 따로 없네"…1년 만에 2배 '대박'난 상품 2024-03-11 15:57:20
엔비디아 TSMC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인공지능(AI)·반도체주가 연일 급등하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도 고공행진하고 있다. 1년만에 2배 이상 오른 ETF도 나왔다. 주로 엔비디아를 많이 담은 ETF들의 성적표가 좋았는데, 편입 종목과 비중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이라 이를 잘 살펴보고 투자해야한다고...
강재헌 부장 "반도체·가치주 오가는 시소매매로 접근" [2024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①] 2024-03-11 08:10:03
뜻이다. 주식에선 '대박' 수익률보다 위험 회피를 택해 적당한 수익률을 택하는 것을 뜻한다. 그는 "현재 반도체와 제약·바이오를 제외하면 시장에서 수급이 받쳐주는 업종은 거의 없어보인다"며 "반도체와 밸류업 관련주, 가치주를 오가는 '시소 타이밍 매매'로 접근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강 부장이 이...
닛케이 랠리…日銀, ETF로 34조엔 대박 2024-03-10 18:26:12
유일하게 주식시장에 개입하는 일본은행이 대박을 터뜨렸다. 일본 증시에 투자한 상장지수펀드(ETF)의 평가이익이 사상 최대치인 34조엔(약 305조원)을 기록했다. 1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민간 경제연구소 닛세이기초연구소의 분석 결과를 인용해 2월 말 현재 일본은행이 보유한 ETF의 시가총액이 71조엔으로, 장부가보다...
'갓연비'에 넓은 공간까지 대박…'이 車' 300만원 싸졌다 [신차털기] 2024-03-10 17:06:43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E-TECH를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의 대중화'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대중화의 '포인트'는 가격에서 찾았다. 르노코리아는 XM3 E-TECH의 RE 트림 가격을 지난 1월 기존 3165만원에서 2795만원까지 낮추는 승부수를 던졌다. 정부 공인 표준...
"스타벅스 커피랑 찰떡궁합"…출시 일주일 만에 대박난 빵 2024-03-07 14:33:23
스타벅스가 최근 유행하는 빵인 소금빵 메뉴를 도입하자 일주일 만에 25만개 넘게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출시한 소금빵 3종의 판매량이 일주일 만에 25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금빵을 샌드위치 메뉴 등으로 만들어 △소금빵 △햄&딥 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