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못한다. 부산·경남 지역 소주 회사인 무학도 사정이 비슷하다. 점유율과 실적이 동반 하락세다. 작년 매출은 1466억원으로 전년보다 4% 넘게 줄었다. 2010년대 중반 ‘좋은데이’로 저도주 소주 열풍을 확산시킨 무학은 한때 전국 점유율이 10%대 중반까지 치솟았으나 지금은 반토막 났다.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한...
김용섭 소장 "일론 머스크가 옳았다…'생산성'이 올해 화두"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7:06:23
있다"며 "값싸게 빨리 취하는 것이 목적이 소주와 달리 위스키는 술 자체가 사회관계의 도구"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아트페어, 각방 문화, 수산물 불신 문화, 세컨드 하우스 등 올해 트렌드로 소개됐다. 그는 트렌드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소장은 "트렌드 자체를 외우기보다 그 배경과 실체를 이해...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1350원으로 2.2% 각각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낮췄기 때문이다. 소주 제조사들은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미리 인하된 가격에 공급을 시작했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12월 22일 참이슬·진로 출고가격을 10.6% 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12월 27일부터 처음처럼과 새로 출고가격을 각각 4....
편의점서 2천원 넘던 소주, 1천원대로 내렸다 2024-01-02 16:16:35
1천원대에 팔리기 시작했다. GS25도 이날부터 소주 가격을 일제히 내렸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천100원짜리 상품을 1천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1천950원짜리 상품은 1천900원으로 50원 인하했다....
대형마트·편의점 소줏값 최대 10% 내렸다 2024-01-02 16:04:18
GS25는 이날부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일제히 내렸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천100원짜리 상품은 1천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소주 값 내린다…'처음처럼·새로' 출고가 27일부터 인하 2023-12-26 11:31:28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반출가격을 올리기로 했지만 세금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전에...
'처음처럼·새로' 소주 출고가 내일 인하…세금 인하분 반영 2023-12-26 09:54:12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반출가격을 올리기로 했지만 세금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000080]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올리고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지만, 롯데칠성음료는 두 달 넘게 가격 인상을 미뤄왔다. 롯데칠성의 소주 반출 가격 인상은 국세청이 도입한 기준판매비율 적용과 동시에 이뤄진다....
'처음처럼·새로' 가격 오른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7:44:22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의 소주 가격 인상은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이다. 올해 앞서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원부자재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차례로 인상했다. 오비맥주는 10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6.9% 올렸고,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9일부터...
롯데칠성, '처음처럼·새로' 가격 올린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6:15:01
가격을 평균 6.9% 올리며 가격 인상의 물꼬를 텄다. 소주 시장을 지배하는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는 6.95% 올리고 테라, 켈리 등 맥주는 평균 6.8% 인상했다. 그러자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