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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A 성남역 인근 터널서 탈선 비상대응 훈련 2024-04-18 11:00:04
집중했다. 윤진환 국토부 철도국장은 "GTX가 대심도 터널로 연결된 구간에서 운행되는 만큼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사고 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비상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출퇴근 직장인만 타는 GTX는 망합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4-12 12:30:01
하는 지하 대심도 고속철도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대심도를 활용하고 있고 시내를 벗어나면 지상 구간에서도 운행합니다. A노선부터 E노선까지 5개의 노선이 있고, A노선은 108.5km에 약 46개의 역이 있고 연평균 2억7280만명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1977년 A, B 노선이 동시에 개통했지만 가장 중요한 노선인 A 노선에...
[천자칼럼] GTX와 김문수 2024-03-31 18:06:45
그 격차가 부산 인구(329만 명)보다 크지만 많은 일이 서울 중심으로 돌아가는 게 한국이다. 개통식에 김 전 지사 모습이 보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그의 이름을 언급하며 기여한 점을 짚기도 했다. ‘지하 40m 대심도의 고속철’ GTX에 대한 김문수 이니셔티브가 나왔을 때 “꿈같은 얘기” “또 토건 타령”이라며 반대한...
SR, 율현터널 비상상황 대응 훈련…"GTX-A 안전운행에 최선" 2024-03-31 10:30:33
대심도 터널이다. 이 가운데 수서∼동탄 구간은 지난 30일 개통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열차와 SRT가 함께 사용한다. 앞서 SR은 GTX-A 영업시운전 기간에도 유관기관과 함께 율현터널 안전 점검과 비상 대응 훈련 등을 진행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GTX-A 개통 후에도 특별교육과 훈련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GTX-A, 30일 '운행 시작'…수서~동탄 20분 주파 2024-03-29 17:26:20
같은 달 대심도 안전 아이디어 공모에 이어, 2023년 4월 GTX 국민 참여단 출범 및 2023년 8월 노선명 공모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국민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개통을 앞둔 3월 한 달간은 교통약자, 인근 주민, 지자체 담당 공무원 및 일반국민 200여 명 등이 참여하는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준고속열차'...
[Q&A] GTX-A, 수서∼동탄 4천450원…K-패스 되고, 기후동행카드 안되고 2024-03-29 10:44:36
GTX-A는 지하 40∼50m의 깊은 땅속(대심도)에서 달린다. 서울 지하철 가운데 평균 선로 깊이가 가장 깊은 6호선(22.6m)의 2배에 달한다. 이 때문에 지상 역 출입구에서 승강장까지 이동하는 거리도 길다. 이외에도 GTX-A는 일반 지하철보다 좌석 폭이 30㎜ 넓고 좌석 사이에는 분리대가 설치돼 있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신공항·GTX 늦어질라…국책사업 공사단가 높여 유찰 줄인다(종합) 2024-03-28 17:06:39
큰 것은 서울 대심도 빗물 배수터널(3개 공사 별도 발주·총 9천936억원)이며 다음이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공사(6천168억원), 경기 시흥 배곧 서울대학교 병원 건립공사(4천342억원)다. 유찰 이후 대심도 빗물 배수터널의 총 공사비는 1조원이 넘는 금액으로 다시 공고됐다. 정부는 기술형 입찰 탈락자에게 지급하는 설계...
공항·GTX 늦어질라…국책사업 공사단가 높여 유찰 줄인다 2024-03-28 15:18:07
서울 대심도 빗물 배수터널, 경기 고양 킨텍스 제3전시장 등 대형 공공사업이 줄줄이 유찰됐다. 향후 부산 가덕도신공항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사업을 제시한 일정대로 추진해야 하는 정부로서는 공사비 문제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 적정 단가 반영해 공사비 산출…물가반영 기준 조정 공공 공사비를...
'지하철보다 3배 빨라'…개통 앞둔 GTX, 먼저 타봤습니다 2024-03-21 17:33:19
운행되는 대심도 철도입니다. 가장 먼저 개통하는 A 노선을 이용하면 수서역과 동탄역을 20분 만에 오갈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 출퇴근 시 승용차로 70분, 버스로 90분이 걸리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겁니다. 한번에 1천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고, 하루 평균 2만명이 이용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직접 타보니...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GTX 개통, 일상에 혁명 가져올것" 2024-03-21 11:00:07
"GTX는 대심도 지하터널에서 기존 전철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운행하는 만큼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검증했다"면서 "종합시험 운행을 통해 철도시설 안전성과 영업준비의 적정성 여부 등도 꼼꼼하게 점검했다"고 설명했다. 또 비상시 대응 훈련 시행과 터널 내 500m마다 소화기 비치, 불연 재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