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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사수' 승부 건 게임사…로펌도 전략 대결 2024-03-24 18:12:21
생존 경쟁이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중국 게임업체가 급부상한 가운데 고전하는 국내 게임업체들은 흥행 실패에 따른 리스크를 더욱 크게 느끼고 있다. 이에 과감한 투자로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기보다 성공작의 공식을 참고하려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으며, 흥행작을 보유한 기업들은 IP 보호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201...
친구에게 5000만원 맡겼다가 '깡통'→750억 주식부자 된 아스플로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24 07:00:04
“끊임없는 기술 경쟁으로 확장성의 가치에 집중해 대형 회사들과 거래 실적을 늘려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영 키워드는 확장성이다. 다만 반도체 시장은 진입장벽이 높고, R&D(연구개발) 능력이 뒷받침돼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업황 사이클도 있고 투자가 계획대로 안 되면 성장세가 꺾일 수도 있다. ...
"와, 이 종목 대체 뭐예요?"…매일 6000만원 넘게 버는 인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23 07:00:08
및 대형 모듈업체와 다양한 선행과제를 공동 수행 및 협업을 통해 신규 프로젝트 참여 및 개발 대응으로 당사의 제품을 양산 차종에 적용시키고 있다”며 “양산 확정 후 고객사의 발주 오더에 맞춰 공장에서 생산 및 납품을 통해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고 답했다. 지난해 말 기준(별도재무제표) 액추에이터·솔레노이드...
알리에 울고 웃는 대한통운…올리브영은 효자 노릇 [이슈N전략] 2024-03-22 08:39:04
CJ대한통운과 계속 협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국내 유통시장에서 중국의 이커머스 쇼핑몰, 이른바 C커머스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요. 지난해 중국발(發) 직구 건수도 8,882만 건으로 전년(5,215만 건)보다 약 70%가 늘었죠. 알리도 국내에서 몸집을 빠르게 키우고 있는 만큼 택배사들 사이에서는 대형 고객사를 유치...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운영해 온 대형 제조사는 위기를 맞았다. 이들이 휘청이는 동안 빈틈을 메운 건 신진 중소·인디 브랜드 업체들이었다. 신진 중소·인디 브랜드 업체는 자체적으로 상품을 개발해 제조·판매·유통까지 해온 아모레퍼시픽 등과 달리 상품 기획을 제외한 나머지를 ‘외주화’했다. 제품 생산은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바나나·오렌지 '최대 30% 할인'…장차관은 물가 현장 '총출동' 2024-03-21 17:42:23
홈플러스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유통업체들은 자체 할인을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농식품부와 해양수산부, 기획재정부의 장·차관들은 농축수산물 생산·판매 현장으로 달려갔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서울 한강대로의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찾아 주요 농산물의 판매 현황을 확인했다. 송 장관은...
송미령 장관, 소비자단체와 간담회…"물가 정책 체감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 2024-03-21 15:00:05
송 장관은 이어 물가 일선 현장인 대형마트를 찾아 소비자들의 체감물가를 살피고 유통업체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송 장관은 21일 오후 서울 새문안로에 있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소비자단체 회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농식품 수급 동향과 정책 추진현황을 공유했다. 이날 간담회엔 남인숙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을...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기업 적극 유치…수원 경제특례시 완성에 올인 할 것" 2024-03-20 16:14:15
‘3’은 스타필드를 비롯해 지역에 들어선 대형 유통센터 등과 협약을 맺어 지역민 중심의 일자리 3000개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3-3-3정책을 통해 시민과 약속했던 ‘경제 특례시’조성을 반드시 이루겠다” ▷중소기업 동행 지원 사업 등도 소개해 달라. “중소기업 동행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바나나·오렌지 1천800t 직수입…농산물 할인상품권 600억원 2024-03-20 12:00:12
한 차관은 "납품단가 지원은 유통업체 판매 정상가격이 낮아져 소비자 물가 불안심리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유통업체 자체 할인과 정부 할인 지원 30%까지 더해지면 물가 부담 완화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18일부터 농산물 할인 지원은 전국 대형·중소형 마트, 하나로마트 등을 대상으로...
사과값 내렸지만 "여전히 비싸"…마트·온라인, 할인행사 총력전 2024-03-19 18:21:35
1500억원을 추가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유통업체 납품단가와 소비자 판매가 인하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동시에 대형마트도 구매량을 늘려 단가를 낮추며 사과값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동안 취급하지 않던 비정형과(못난이 과일)까지 함께 매입해 판매가를 낮출 수 있었다는 게 대형마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롯데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