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처음으로 3만t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특이한 점은 수입량 증가폭에 비해 수입액 증가폭은 그리 크지 않다는 점이다. 지난 1~10월 위스키 수입액은 총 2억2146만 달러(약 2915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나는데 그쳤다. 지난해 총 위스키 수입액이 2억6684만달러(약 3500억원)로 전년 대비 52.2% 늘어난...
[단독] 현대백화점, 기념품 사업 시작…'더현대 굿즈' 내놨다 2023-12-07 14:15:06
2년 9개월 만에 연 매출(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 달성 기록이다. 에르메스, 루이뷔통, 샤넬 등 주요 명품 브랜드 매장이 하나도 열지 않은 상태에서 달성한 실적인 만큼 더현대 서울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매츨을 견인했다는 게 업계 평가다. 더현대 프레젠트 론칭 시점으로는 엔데믹(감염병의...
여의도 '더현대 서울'…매출 1조 최단기 달성 2023-12-03 17:54:40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 달성 기록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이 올해 들어 지난 2일까지 총 1조41억원의 매출을 올려 2021년 2월 26일 개점 후 33개월 만에 ‘연 매출 1조원 점포’에 올랐다고 3일 발표했다. 이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 세운 종전 기록을 2년2개월 앞당긴 것이다. 더현대 서울이...
올해 와인 덜 마시고 위스키 더 마셨다…'하이볼' MZ 취향 저격 2023-11-23 06:01:02
저격 위스키 수입량 연간 3만t 처음 돌파할 듯…위스키 본고장 영국서 81% 수입 와인 수입량은 2년째 감소세…수입국은 스페인-칠레-프랑스-이탈리아 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올해 우리 국민은 위스키를 더 마시고 와인을 덜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끈...
불경기에 다들 울상인데…"너무 잘 팔려요" 신기록 '팡팡' 2023-11-19 20:46:42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라며 "올해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젝시믹스 매출이 90%가량(3분기 기준 93.3%)을 차지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도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올해 3분기 매출은 10% 늘어난 594억원을 거뒀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68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소 럼피스킨병 백신 접종률 90% 돌파…어제 추가 확진 없어 2023-11-06 08:34:28
이달 2∼4일 하루 확진 건수가 1∼2건으로 줄었고 전날에는 확진 사례가 한 건도 나오지 않았다. 이와 별개로 중수본은 의심 신고 3건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럼피스킨병은 모기, 침파리 등 흡혈 곤충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감염된 소에서 고열, 피부 결절(혹)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sun@yna.co.kr...
오스템임플란트, 더이누스와 MOU 체결…"인테리어 사업 강화" 2023-11-02 16:28:01
협약을 시작으로 4월 병·의원 감염관리 전문업체인 엠디세이프 등 다양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인테리어 사업 고도화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인테리어 사업이 1,000호점을 돌파하는 등 일반 병·의원까지 확대하는 추세에서 품질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더이누스와 협업을...
소 럼피스킨병 백신 접종률 50% 돌파 2023-11-02 08:34:53
진행한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국내 럼피스킨병 확진 사례는 모두 74건으로 전날 오후 2시 기준과 변동 없다. 중수본은 의심 신고 7건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럼피스킨병은 모기, 침파리 등 흡혈 곤충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감염된 소에서 고열, 피부 결절(혹)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폐사율은 10%...
[단독] 작정하고 만들었다…이게 바로 '한국판 도쿄 바나나' 2023-10-27 13:00:01
만든 건 편의점 업계 최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주변국들과 달리 귀국 전 꼭 사야하는 ‘대표 기념품’이 없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CU는 이를 통해 점포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외국인도 빠진 '약과' 수요...
이건희 신경영 30년…"위기 때 더 빛나는 성공전략" 2023-10-18 18:22:39
‘제2의 신경영’을 통해 위기를 돌파하고 재도약의 동력으로 삼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창의적 해결책 만든 통합적 사상가한국경영학회가 주관하고 삼성글로벌리서치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기술과 전략, 인재, 상생, 신세대, 신흥국 등 6개 분야에서 이 선대회장의 리더십과 삼성의 신경영을 재조명했다. 삼성 신경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