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1세 거장 열정에 반했다"…들라크루아展, 15만 관객 '흥행 돌풍' 2024-03-28 18:45:03
15만525명.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전시를 27일까지 찾은 관객 수다. 개막 이후 하루 평균 1711명(휴관일 제외)의 관객을 끌어모은 결과다. 지난해 하반기 시작한 전시 중에서도 압도적인 흥행 1위다. 구름처럼 몰린 관객 중에는...
자신감 찬 민주…이해찬 "승기 잡았다…한동훈 부족함 많아" 2024-03-28 10:52:52
정권에 대한 심판론을 이렇게 불붙여 준 것은 조국혁신당의 돌풍이 맞다"며 "너무 우리 지지자들의 분위기에 도취해서는 안 된다. 툭 뱉은 말 한마디가 선거 국면 전체를 자칫하면 또 흔들 수도 있다는 걸 늘 염두에 두고 끝까지 겸손하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황사 비' 내린다…미세먼지 매우 나쁨 2024-03-28 08:46:51
10~20㎜씩 비가 돌풍·천둥·번개를 동반한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부산·울산·경남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30~80㎜, 제주(북부와 서부 제외) 20~60㎜(산지 최대 80㎜ 이상), 전남동부·경남내륙(지리산 부근 제외)·경북남부동해안 10~40㎜, 제주북부와 제주서부 5~30㎜, 광주·전남서부·전북·대구·경북(남부동해안...
'출근길 비상' 서울 시내버스 파업…공식 선거운동 개막 [모닝브리핑] 2024-03-28 06:46:01
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기온은 최저기온 영하 1~영상 7도, 최고기온 영상 12~17도인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10~15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황사비 또 온다...그친 후 대기질 악화 2024-03-27 17:31:20
제주와 경남해안에는 28일 오전에서 저녁까지 돌풍·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시간당 10~20㎜씩 쏟아질 때가 있겠다. 28일 새벽들어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전과 낮 사이 중부지방 전체로 확대되겠다. 28일 저녁에 비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상동부에선 늦은 밤까지도 내리겠다. 이번 비에는...
테라, 100% 호주 청정 맥아 사용…강력한 탄산의 맛 2024-03-26 16:12:16
출시 5주년을 맞은 테라는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2019년 3월 출시 당시 초록색 맥주병이라는 외양으로 주목을 받았다. ‘테슬라(테라+참이슬)’, ‘테진아(테라+진로)’ 등의 신조어가 소비자 사이에서 돌며 유흥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갔다. 코로나19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지난 5년간 연평균...
밸류업·저출생…'민생 바통' 넘겨받은 한동훈 2024-03-25 18:32:03
리스크까지 대두되면서 조국혁신당의 돌풍만 낳은 게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됐다. 다만 선거를 코앞에 두고 여야 간 포퓰리즘 경쟁이 불붙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 1인당 25만원씩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13조원의 추경(추가경정예산)이 필요한 공약이 나온...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있다. 2022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자체 분석한 소주 시장점유율은 2022년 16.6%에서 지난해 20.7%로 4%포인트가량 높아졌다. 맥주 부문도 작년 11월 출시한 ‘크러시’로 반전을 노리고 있다....
모닝글로리, '모일페' 등 MZ와 접점 확대…디지털 노트도 출시 2024-03-25 16:21:37
디자인 노트를 출시하며 전국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다’는 디자인 제일주의 경영 방침 아래 1996년 설립된 디자인연구소에서 창출해내는 디자인 파워와 품질 차별화로 국내 문구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매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초등노트와 중고생노트는 그해의 학생 취향과 트렌드를 ...
롯데리아, 비빔 라이스 버거, 돈까스버거…창의적 메뉴 돌풍 2024-03-25 16:13:39
롯데리아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지난해 1월 한정 메뉴로 선보인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올해 1월 정식 메뉴로 도입한 데 이어 지난달 29일 돈가스를 활용한 한정 메뉴 ‘왕 돈까스버거’를 출시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