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 나가던 틱톡 결국…1년 내 사업권 안 팔면 美 서비스 금지 [종합] 2024-04-24 11:12:11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의 미국내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미국 연방 의회를 통과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하면, 틱톡 모회사인 중국기업 바이트댄스는 270일(대통령이 90일 연장 가능) 안에 틱톡의 미국 사업권을 매각해야 하며, 기간내 매각하지 않을 경우 미국 내 서비스가 금지된다. 미국...
틱톡강제매각법 美 의회 통과…1년내 안 팔면 美서 서비스 금지 2024-04-24 10:55:13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의 미국내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23일(현지시간) 미국 연방 의회를 통과했다. 또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대만 등을 지원하는 한화 130조원 규모의 미국 대외 안보지원안도 함께 처리됐다. 미국 상원은 이날 본회의에서 지난 20일 하원 통과 후 송부된 총액 950억 달러(약...
[단독] 하이브·두나무 합작사, SM 라이즈 초상 도용하려다 발각 '사과' 2024-04-24 10:14:47
또는 음성이 담긴 동영상으로 구성돼 있는데, 팬덤 내 필수품으로 꼽히는 실물 포토 카드를 디지털화한 것이다. 그동안 세븐틴, 르세라핌, 엔하이픈 등 하이브 레이블 소속 가수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진행해 왔고,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라이즈는 '비 하이브' 가수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확인 결과...
"넷플릭스 거기 서"…쿠팡플레이 사용자 830만명 돌파 2024-04-24 10:08:51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쿠팡플레이 간 사용자 수 격차가 역대 최소로 좁혀졌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4일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OTT 애플리케이션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는 830만2658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로켓배송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무료 음식배달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했지만, SNS에선 "이들 서비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혜택 부풀리기' 아니냐", "쿠팡플레이를 뺀 멤버십을 출시해달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하지만 쿠팡은 당분간 넷플릭스 같은 '멤버십 등급제'를 시행하지 않을...
11번가 "숏폼 '플레이' 흥행…석달만에 1천600만회 시청" 2024-04-24 09:28:50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가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시청자 수 1천600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가 지난 1월 말 선보인 플레이는 제품 사용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여행, 생활 팁 등의 내용을 담은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오픈 초기부터 주목받았다. 플레이는...
"스튜디오드래곤, 방송·광고 업황 회복 더뎌…목표가↓"-NH 2024-04-24 08:28:55
"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전방산업이 부진해 스튜디오드래곤의 단기 실적은 아쉬울 것"이라며 "올해 납품이 확정된 작품은 '스위트홈3', '경성크리처2' 등 2건에 그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글로벌 OTT의 연간 편성 계획이 어느 정도 확정됐기에 오리지널 작품 수는 역성장할 것"이라며 "업황이...
4월 24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미중 SNS 전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4 08:09:04
동영상, 숏폼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미국에서만 가입자가 무려 1억 7천만 명에 달하는데요. 10대들의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험천만한 챌린지도 유행하는 틱톡을 이제 미국에서 이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 20일, 미국 하원에서 ‘21세기 힘을 통한 평화’라는 명칭의...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소비자24'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구매...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소비자24'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설문을 바탕으로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