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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족도시 송도 11공구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눈길 2024-02-19 10:58:47
있는 경기 동탄신도시는 대표적인 수도권의 자족도시이다.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고소득자들이 꾸준하게 유입되고, 주택수요도 늘면서 부동산 시장도 활성화돼 있다. 작년 분양시장에서도 동탄신도시에 10월 공급된 ‘동탄레이크파크자연&e편한세상’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42세대 모집에 1만5609명이 몰리며, 평균 246.74대...
'소득 적고 돈 많아야' 당첨…서민 가장한 금수저들만 신났다 [집코노미] 2024-02-16 20:00:01
동탄2신도시 C14블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단지는 6년 동안 임대로 살다가 분양전환을 선택하는 단지입니다. 일단 임대로 사는 동안 월 100만원씩 내야 하죠. 6년 동안 월세로만 7200만원을 내는 꼴입니다. 보증금까지 합치면 4억원가량이 들죠. 그렇게 6년이 지나면 분양전환 시점의 감정가격과 입주시점의 감정가격을...
GTX-A·C 종점역 효과 '평택', D노선 환승역 많은 '검단' 최대 수혜 2024-02-07 16:34:10
동탄신도시를 보면서 투자자도 저울질에 나서는 분위기다. 하지만 53개 역 가운데 실제로 들어설 역이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다. 업계에서는 운행을 앞둔 GTX-A, 최근 착공한 GTX-C의 연장선에 있는 지역을 수혜지로 거론하고 있다. 경기 하남, 인천 검단·청라·계양 등 신도시와 서울 강남·삼성역을 연결하는 GTX-D도...
'반세권' 수원·용인·화성·평택에 상반기 1만가구 나온다 2024-02-02 17:59:31
2블록에서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74~122㎡ 851가구다. 인근 포승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브레인시티 직주근접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방산업개발은 3월 화성 동탄2신도시 18블록에서 ‘동탄역 대방엘리움 더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전용 63~91㎡ 총 464가구...
서희건설, 경기도 화성시 일대 ‘화성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 공급 중 2024-01-26 11:47:34
서희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일대에 2,177세대의 ‘화성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활발하게 조합원을 모집 중에 있다. 관계자는 “수도권 제2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를 기점으로 봉담~송산고속도로, 평택~화성~파주고속도로 등 교통망 개발호재와 내년 3월 GTX-A 개통, GTX-C...
총 사업비 134조원…그중 30조원만 국비 민간·지자체 투자 관건 2024-01-25 18:09:57
지방비에서 각각 75조2000억원, 13조6000억원을 충당한다. 신도시 조성원가 반영(9조2000억원)과 공공기관 재원(5조6000억원)도 활용한다. 특히 GTX D·E·F 신설 노선과 지방권 광역급행철도(x-TX) 사업 등은 민간투자 유치 방안을 적극 도입한다. 일각에서는 GTX EF 노선의 경우 사업성이 낮아 민간투자 수요가 적다는...
수도권 만능키 된 GTX…'김포지옥철'도 손 본다 2024-01-25 17:37:42
수도권 광역버스 구간에 70명을 태우는 2층 전기버스와 전세버스 등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2층 버스는 김포 뿐 아니라 출퇴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도권 다른 신도시에도 투입되고요. 광역버스 좌석 예약제도 올 상반기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됩니다. 이밖에 철도나 고속도로를 지하로 옮겨 교통 정체나 소음...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2천억원 ▲신도시 조성원가 반영 9조2천억원 ▲공공기관 재원(한국도로공사) 5조6천억원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별로는 ▲GTX 38조6천억원 ▲지방 광역·도시철도 18조4천억원 ▲신도시 교통 개선 11조4천억원 ▲철도·도로 지하화 65조2천억원 등에 쓰인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교통은 서민 생활의 핵심 요소이자...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추진키로 했다. 교통 투자 재원은 건전 재정 기조 아래 민간투자 유치와 지자체와의 협업 등을 통해 다각화하기로 했다. 재원은 국비 30조원과 지방비 13조6천억원, 민간 75조2천억원, 신도시 조성원가 반영 9조2천억원, 공공기관 5조6천억원 등으로 구성된다. GTX-D·E·F 신설 노선과 지방 x-TX 사업 등은 민간 투자...
드디어 베일 벗은 '2기 GTX'…D·E·F 노선 '이곳' 지난다 2024-01-25 10:21:59
하지만 교산과 왕숙2 등 3기 신도시 지역은 이용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됐다. F노선의 경우 기존 철도 노선과 상당부분 중첩되는 게 특징이다. GTX-F 계획 노선 중 복정~초지 구간은 현재 수인분당선이 깔려 있고, 초지에서 대곡까진 서해선이 운영되고 있다. 대곡~의정부까지 교외선은 내년 개통 예정이다. 다만 GTX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