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음식,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에 한정됐던 K-뷰티 열풍은 이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화장품 외에도 필러, 보톡스 등 미용 산업 전반으로 퍼졌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중국에...
50년 동안 주고받은 '러브레터'…우정과 사랑, 불륜 사이 [연극 리뷰] 2024-04-16 08:01:08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공연되는 명작이다. 드라마 데스크상 4회 수상, 루실 로텔상 2회 수상, 퓰리처상 2회 노미네이트 등 가장 아름다운 언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톰 행크스, 멜 깁슨, 시고니 위버, 브룩 쉴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출연하여 사랑받았다. 극은 8살 때 처음 편지를 주고받는 앤디와 멜리사의 모습으로...
'눈물의 여왕' 잘나가도..스튜디오드래곤 주주 '눈물 바다' [엔터프라이스] 2024-04-15 20:11:54
TVN 드라마 2위를 찍었습니다. 이제 사랑의 불시착을 넘어설 것인지가 관건입니다.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어제 마지막 장면이 다음주에도 본방사수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으로 끝났기 때문에 1위기록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오늘 역대...
"월요일엔 야구 안하는데 웬 알람?"…100만 야구팬 몰렸다 2024-04-15 20:00:01
업계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영화나 드라마 개봉·방영 전 출연배우들이 오픈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작품 홍보 활동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네이버는 오픈톡으로 체류시간이 늘면 이를 기반으로 광고·커머스·플레이스 사업과 연계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도 주제별로 나뉜 오픈채팅방 참...
포항 '관광 리부팅'…1000만명 유치 나섰다 2024-04-15 19:25:22
없이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빛나는 퐝’ 코스를 마련한다. 7월에는 송도비치 레트로 페스티벌, 8월에는 철길숲 야행축제, 9월에는 포항운하축제가 열린다. 이강덕 시장은 “맨발로, 해양레포츠, 프라이빗, 자연생태, 역사 탐방, 드라마 촬영 명소 등 포항만의 차별화된 관광의 매력을 마음껏 만끽하길 바란다”고...
[한경에세이] 실패 없는 AI는 없다 2024-04-15 18:55:43
세태가 영화나 드라마를 10분 이내로 요약해주는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까지 이어진다. 심지어 요약본을 보고 마음에 들어야 영화 시청을 결정한다. 크게 흥행하기 어려운 오컬트 장르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파묘’도 유튜브 요약본의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도전하고 실패하는 과정과 이를 통해 성공하는...
'김연아 없는' 김연아 동상에 5억 썼다…처참한 결과 2024-04-15 18:32:03
지원이 없었기 때문이다.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했던 서울 이화동 벽화마을 주민들은 아예 벽화를 지웠다. 시도 때도 없이 몰려드는 관광객들과 쓰레기로 인한 피해 탓이다. 브로커 놀이터 된 공공미술 시장공공미술 작품을 강제로 설치하게 하는 법도 ‘시각 공해’를 가중하고 있다. 1995년 도입된 건축물미술작품제도는...
[특파원 칼럼] 한한령 해제 노력 절실하다 2024-04-15 18:06:45
있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헤로인 혜리를 극중 이름인 ‘덕선이’로 부르며 친근감을 드러내는 모습도 놀라웠다. 통제에도 맹위 떨치는 한류지난달 23일에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가 베이징에서 팬사인회를 열었다. 뉴진스를 보기 위해 모여든 팬들로 현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사인회 입장권은 뉴진스 앨범...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K팝과 드라마, 영화가 세계 대중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으면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작품들은 문화적 시대정신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K팝 아이돌이 명품 브랜드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기용되기도 한다. 한국의 소비 시장 역시 양적인...
'도깨비' 제쳤다…'눈물의 여왕' 시청률 폭발 2024-04-15 12:41:48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웠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20분 방송된 '눈물의 여왕' 12회 시청률은 20.7%로 집계됐다. 이는 2016년 방송한 김은숙 작가의 '도깨비' 최고 기록(20.5%)을 뛰어넘은 수치다. 2020년 방송한...